메뉴 건너뛰기

강원도, 식품유통·판매업체 위생점검 실시

2012-05-04 10:27
강원도청 제공

춘천--(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4일 -- 강원도는 유통·판매식품에 대한 안전성을 사전에 확보하기 위하여 오는 5월 7일부터 5월 25일까지(3주간) 대형마트(기타식품판매업) 121개소를 대상으로 도,시·군 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총 121개소(영업장 면적 500㎡이상, 대형마트)

이번 점검은 도 및 시·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합동점검반을 편성 ▲ 무허가 및 무표시 식품 진열 판매 행위, ▲ 식품의 위생적 취급 및 관리실태, ▲ 유통기한 경과제품 조리, 저장, 판매여부, ▲ 표시기준 위반 제품 진열 판매 여부 등을 중점 지도·점검한다.

대형마트내의 식품취급업소(휴게음식점, 일반음식점, 제과점 등)에 대하여도 위생점검을 병행할 계획이다.

강원도는 합동 지도·점검결과 무허가 식품 및 유통기한 경과제품 진열·판매 등 식품위생법령을 위반한 업체에 대해서는 행정조치 하고, 현지에서 시정이 가능한 경미한 위반사항은 행정지도하여 안전한 식품이 유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면서, 부정·불량식품을 발견할 때에는 국번없이 1399번으로 신고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보도자료 출처: 강원도청

강원도청 식품의약과
담당자 박병수
033-249-2695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