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서울시. ‘2012 여성마라톤대회’ 개최

2012-05-04 11:17 | 서울특별시청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4일 -- 서울시와 (주)여성신문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2 여성마라톤대회’가 5월 6일(일) 오전 8시30분 여성, 가족단위 시민, 여성단체 등 1만5천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의 광장 일대에서 개최된다.

이 날 행사엔 박원순 서울시장도 참석해 환영사를 통해 마라톤 참가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함께 평화의 광장에서 출발해 난지잔디광장을 돌아오는 3km 걷기 코스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여성마라톤대회에서는 여성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Purple ribbon자궁경부암 예방 캠페인’도 함께 진행된다. 마라톤 참가비의 20%를 저소득층 여성의 자궁경부암 예방 접종비로 기부하며 대한산부인과학회에서 참가자들에게 무료건강검진 및 자궁경부암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행사 당일 마련되는 다양한 부스에서는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타로카드 점술, 인물 캐리커처, 스포츠 마사지 등 온 가족이 함께 체험 프로그램들을 즐길 수 있으며, 마라톤 행사 후에는 가수 김장훈 씨 공연, 밸리댄스 등 다채로운 식후 행사도 펼쳐질 예정이다.

마라톤 개최에 따라 증산사거리에서 강변북로 사이 일부 구간이 행사일 09:20분에서 10:10분까지 통제된다.

서울시는 교통혼잡을 우려해 시민들에게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해줄 것을 당부하고, 한강시민공원을 자전거 및 도보로 이용하는 시민들에게도 마라톤 행사에 따른 불편 사항에 대해 협조를 구한다고 양해를 밝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서울특별시청은 국제적인 도시이자 한국의 수도인 서울의 1천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이다. 서울시청은 2011년 10월부터 시민운동가 출신인 박원순 시장이 시정을 맡아 운영하고 있다. 박원순 시장이 공약한 프로젝트는 집 걱정 없는 희망둥지 프로젝트, 밥과 등록금 걱정없는 배움터 프로젝트, 창조적이고 지속가능한 좋은 일자리 만들기, 전시성 토건사업 재검토와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기본이 바로선 도시와 안전한 도시시스템, 부채감축과 재정혁신을 통한 균형살림, 창조성과 상상력으로 서울경제 점프업, 소통 협력 참여 혁신으로 열린시정 2.0, 여성과 가족복지 등 여성 희망 프로젝트, 더불어 행복한 복지 우산 프로젝트이다.

보도자료 출처: 서울특별시청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정책실
여성정책담당관 이주영
02-3707-9458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