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대우조선해양 전사적 CAD/PLM/DM 시스템 구축 공동 프로젝트 착수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4일 -- 지멘스 산업 자동화 사업본부의 한 사업부이자 선도적인 PLM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공급 업체인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가 글로벌 조선/해양의 선도 기업인 대우조선해양㈜과 전사적인 CAD/PLM/DM 시스템 구축을 위한 양사 간의 공동 협력 프로젝트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4일 공식 양해각서(MOU) 체결을 마친 양사는 5월부터 대우조선해양의 모델기반의 협업시스템 및 디지털 생산지원체계 구축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향후 3년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설계/생산 분야로 확대하여 전사적인 CAD/PLM/DM 시스템 구축에 나선다.

이에 앞서 대우조선해양은 2009년 차세대 CAD/PLM시스템 검토 사업을 통해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의 기반 기술을 검증하였으며, 지난해에는 지멘스와 PoC(Proof of Concept)를 공동 수행하여 설계/생산 환경 변화를 고려한 핵심 과제를 도출하였고 본 과제 수행을 위한 기반 기술 검토를 최종 마무리하여 본 과제를 공동 수행하기에 이르렀다.

본 과제의 공동 수행으로 무엇보다 모델 기반의 협업체계 구축을 위해 지멘스의 3D 관련 기반기술과 대우조선해양의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디지털 생산지원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설계 및 생산 업무 환경 개선은 물론 생산성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양사는 기반기술 및 경량모델 개발은 물론, 도면 최소화를 위한 Smart 3D 도면 과 3D PDF 기반의 전자문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스마트환경 구축 그리고 DMS(Digital Manufacturing System) 기반의 생산 정보 통합 및 관리시스템 개발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라고 전했다.

대우조선해양㈜ 중앙연구소장 이성근 전무는 “양사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대우조선해양의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뛰어난 IT기술력을 자랑하는 지멘스와 같은 글로벌 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하여 조선/해양 사업분야에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코리아 정철 대표이사는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해외 시장은 물론 국내 CAD/PLM/DM 시장을 선도하는데 있어서 오늘날 가장 중요한 산업 부문의 한 곳인 조선/해양 산업에서의 CAD/PLM/DM 혁신을 주도하는데 경주하고 있다” 라며 “이에 조선/해양의 선도 기업인 대우조선해양과 함께 그러한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된 것은 그 의미가 매우 크며, 지속적으로 베스트 사례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자사는 이번 MOU를 통해 조선 산업 분야의 베스트 사례 확보와 양사의 비즈니스 가치를 더욱 증대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언론 연락처
  • Siemens Product Lifecycle Management Software (KR) Ltd.
    마케팅
    조경숙 부장
    02-3016-2079
    Email 보내기

    홍보대행
    브라이먼커뮤니케이션스
    김판희 본부장
    02-2084-9111
    Email 보내기
지멘스A&D그룹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양해각서 서명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양사 대표. 왼쪽부터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아태지역 대표 케이씨 이(KC Yee), 대우조선해양 이성근 연구소장. (사진제공: 지멘스A&D그룹)
양해각서 서명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양사 대표. 왼쪽부터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아태지역 대표 케이씨 이(KC Yee), 대우조선해양 이성근 연구소장.
(사진제공: 지멘스A&D그룹)
300x230
480x368
3472x2664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산업  조선  기술/IT  소프트웨어  제휴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국내 언론과 포털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기업의 보도자료를 1백여 개 언론과 포털, 증권사 그리고 2만 명이 넘는 언론인, 전문가, 기업 회원에게 광범위하게 배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