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멋진인생클럽 회원들, 자연치유마을 체험여행 다녀와

산나물 채취, 둘레길 걷기, 봄햇살 머금은 밥상, 그리고 꿈같은 잠자리

출처: 엔힐링미디어
2012-05-04 14:49
  • 대한자연치유협회(이사장 박포)는 지난 3월 이 마을을 자연치유 환경과 기반이 조성된 제1호 자연치유 마을로 지정했다.

  • 자연치유문화 생태계 구축을 위한 시민모임 ‘멋진인생클럽’ 회원 35명은 4월 21~22일 양일간 경남 하동군 악양면 상신흥마을로 자연치유마을 체험여행을 다녀왔다.

  • 자연치유문화 생태계 구축을 위한 시민모임 ‘멋진인생클럽’ 회원 35명은 4월 21~22일 양일간 경남 하동군 악양면 상신흥마을로 자연치유마을 체험여행을 다녀왔다.

고양--(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4일 -- 자연치유문화 생태계 구축을 위한 시민모임 ‘멋진인생클럽’ 회원 35명은 4월 21~22일 양일간 경남 하동군 악양면 상신흥마을로 자연치유마을 체험여행을 다녀왔다. 상신흥마을은 지리산 칠성봉 하늘 아래 첫 동네라는 의미에서 ‘하늘땅번지’로 이름 붙여진 마을. 대한자연치유협회(이사장 박포)는 지난 3월 이 마을을 자연치유 환경과 기반이 조성된 제1호 자연치유 마을로 지정했다.

‘멋진인생클럽’ 회원들은 1박2일간 마을 황토방에서 지내면서 자연치유 체험을 했다. 첫날엔 여행 출발지부터 동행한 박광수(색채), 장석종(식이), 이도규(수기)씨 등 자연치유 전문가들에게서 건강 상담을 받았다. 건강을 위한 개인별 생활 속 자연치유 처방도 받았다.

주민들과의 인연맺기도 있었다. 이번 여행을 위해 34가구 중 10가구의 방 15개를 친환경적(황토방)으로 개조한 주민들은 앞으로 자연치유마을에 걸맞은 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갈 것을 다짐했다. 이날 인연맺기 행사에서는 초등학교 6학년 때 수궁가를 완창한 이세영(중1)군을 비롯, 주민들이 가족 단위로 나서 회원들을 환영하는 콘서트를 열었다.

여행 둘째 날에는 둘레길 걷기, 산나물 채취, 슬로시티 악양면 탐방이 이어졌다. 특히 지리산 정기와 봄 햇살을 머금은 야생녹차, 고사리, 취나물, 쑥 등을 채취해 직접 방상에 올리는 체험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여행 기간 동안 주민들은 마을에서 기르고 채취한 먹거리로 직접 방상을 차려 회원들에게 제공했다.

회원 김영미 씨는 “평소 운동을 꾸준히 해와 건강에는 자신이 있었다”며 “자연치유 전문 교수들로부터 건강 상담을 받으면서 내장기관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걸 알고 앞으로 몸 안의 건강에 더 신경을 써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여행 소감을 밝혔다.

이번 여행을 기획한 박 이사장은 “자연치유와 여행이 함께하는 자연치유체험 여행을 통해 회원들의 몸과 마음이 더 건강해지고, 자연치유문화 생태계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연치유체험 두 번째 여행지는 천일염(태평염전)으로 유명한 전남 신안군 증도다. 일정은 6월 16~17일.

문의 031-919-2155, www.nhealing.com

엔힐링미디어 개요
엔힐링미디어는 자연과 함께 건강한 삶을 누리고자 하는 힐링문화 관련사업만을 전문화하여 홍보하는 매체의 필요성이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현재 자연치유 전문기업(주)비엔에프엔자임하우스와 효소와 스파를 결함한 엔자임힐링스파, 힐링관련 전문도서를 출판하는 도서출판엔자임하우스, 힐링테마를 전문으로 명상,소리,색채,산림,향기,효소 등 다양한 힐링 관련 전문가를 찾아서 매월 기획특집으로 발행되는 월간 멋진인생, 효소관련 제품을 개발하는 엔자임연구소등의 홍보를 전담하고 있고 힐링관련 제품과 회사를 전문으로 하는 홍보대행사이다.

언론 연락처

멋진인생
편집부
서성우 주임
031-919-215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