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힐링미디어 Logo
2012-05-04 14:49
멋진인생클럽 회원들, 자연치유마을 체험여행 다녀와
  • - 산나물 채취, 둘레길 걷기, 봄햇살 머금은 밥상, 그리고 꿈같은 잠자리
고양--(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4일 -- 자연치유문화 생태계 구축을 위한 시민모임 ‘멋진인생클럽’ 회원 35명은 4월 21~22일 양일간 경남 하동군 악양면 상신흥마을로 자연치유마을 체험여행을 다녀왔다. 상신흥마을은 지리산 칠성봉 하늘 아래 첫 동네라는 의미에서 ‘하늘땅번지’로 이름 붙여진 마을. 대한자연치유협회(이사장 박포)는 지난 3월 이 마을을 자연치유 환경과 기반이 조성된 제1호 자연치유 마을로 지정했다.

‘멋진인생클럽’ 회원들은 1박2일간 마을 황토방에서 지내면서 자연치유 체험을 했다. 첫날엔 여행 출발지부터 동행한 박광수(색채), 장석종(식이), 이도규(수기)씨 등 자연치유 전문가들에게서 건강 상담을 받았다. 건강을 위한 개인별 생활 속 자연치유 처방도 받았다.

주민들과의 인연맺기도 있었다. 이번 여행을 위해 34가구 중 10가구의 방 15개를 친환경적(황토방)으로 개조한 주민들은 앞으로 자연치유마을에 걸맞은 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갈 것을 다짐했다. 이날 인연맺기 행사에서는 초등학교 6학년 때 수궁가를 완창한 이세영(중1)군을 비롯, 주민들이 가족 단위로 나서 회원들을 환영하는 콘서트를 열었다.

여행 둘째 날에는 둘레길 걷기, 산나물 채취, 슬로시티 악양면 탐방이 이어졌다. 특히 지리산 정기와 봄 햇살을 머금은 야생녹차, 고사리, 취나물, 쑥 등을 채취해 직접 방상에 올리는 체험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여행 기간 동안 주민들은 마을에서 기르고 채취한 먹거리로 직접 방상을 차려 회원들에게 제공했다.

회원 김영미 씨는 “평소 운동을 꾸준히 해와 건강에는 자신이 있었다”며 “자연치유 전문 교수들로부터 건강 상담을 받으면서 내장기관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걸 알고 앞으로 몸 안의 건강에 더 신경을 써야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여행 소감을 밝혔다.

이번 여행을 기획한 박 이사장은 “자연치유와 여행이 함께하는 자연치유체험 여행을 통해 회원들의 몸과 마음이 더 건강해지고, 자연치유문화 생태계가 더욱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연치유체험 두 번째 여행지는 천일염(태평염전)으로 유명한 전남 신안군 증도다. 일정은 6월 16~17일.

문의 031-919-2155, www.nhealing.com
  • 언론 연락처
  • 멋진인생
    편집부
    서성우 주임
    031-919-2155
    Email 보내기
엔힐링미디어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멋진인생
편집부
서성우 주임
031-919-2155
Email 보내기
http://www.nhealing.com

대한자연치유협회(이사장 박포)는 지난 3월 이 마을을 자연치유 환경과 기반이 조성된 제1호 자연치유 마을로 지정했다. (사진제공: 엔힐링미디어)
대한자연치유협회(이사장 박포)는 지난 3월 이 마을을 자연치유 환경과 기반이 조성된 제1호 자연치유 마을로 지정했다.
(사진제공: 엔힐링미디어)
300x223
480x357
922x685
  • 대한자연치유협회(이사장 박포)는 지난 3월 이 마을을 자연치유 환경과 기반이 조성된 제1호 자연치유 마을로 지정했다. (사진제공: 엔힐링미디어)
  • 자연치유문화 생태계 구축을 위한 시민모임 ‘멋진인생클럽’ 회원 35명은 4월 21~22일 양일간 경남 하동군 악양면 상신흥마을로 자연치유마을 체험여행을 다녀왔다. (사진제공: 엔힐링미디어)
  • 자연치유문화 생태계 구축을 위한 시민모임 ‘멋진인생클럽’ 회원 35명은 4월 21~22일 양일간 경남 하동군 악양면 상신흥마을로 자연치유마을 체험여행을 다녀왔다. (사진제공: 엔힐링미디어)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건강  대체의학  레저  관광/여행  기업문화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