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Logo
2012-05-04 15:56
독립기념관, 국외 복원사적지 안내해설사 교육 실시
천안--(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4일 -- 독립기념관(관장 김능진)은 5월 4일부터 ‘국외 복원사적지 안내해설사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에 교육을 받는 국외 사적지 교육생은 ‘1)상해 매헌 윤봉길기념관(张萌, 장멍), 2)항주 대한민국임시정부구지진열관(崔海英, 추이하이잉), 3)해염 남북호여유투자집단유한공사-김구피난처(王沈妹, 왕션메이), 4)하얼빈 안중근기념관(林春英, 린춘잉), 5)유주 대한민국임시정부항일투쟁진열관(周恩美, 저우은메이), 6)상해 대한민국임시정부구지관리처(陳莉, 천리), 7)중경 대한민국임시정부구지진열관(吴岚, 우란)’ [첨부 사진순(왼쪽부터)] 등 7명이며, 앞으로 6개월 과정으로 독립기념관에서 한국어 교육은 물론 한국의 역사와 문화, 전시관 해설 및 안내 기법 등에 대하여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2007년부터 실시한 국외 복원사적지 안내해설사 교육은 올해로 6년째 맞이하였으며, 2012년은 한중 수교 20주년을 맞이하여 양국이 서로의 미래에 대한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강조하는 요즘, 국외 복원 사적지 안내해설사 교육의 의미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들의 한국어 수준은 모두 다르지만 한국에 대한 관심과 열정은 매우 높아 6개월 과정을 거치면 모두가 한국을 사랑하는 ‘한국 매니아’가 될 것이다.

2009년 본 프로그램 과정을 이수한 주시오매(朱小梅)는 2010년 상해엑스포에 참가하기 위해 매헌윤봉길기념관을 방문한 이명박 대통령의 한국어 안내해설을 담당할 정도로 교육이수 효과가 높았다.

독립기념관은 이러한 자연스러운 한·중 교류를 통하여 한중우의 등 거창한 수식어가 필요없이 함께 생활하는 공간에서 저절로 체득하는 문화적 힘의 원천을 바탕으로 중국내 지한파를 양성하는 동시에 좋은 가교역할을 하기에 조금도 모자람이 없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독립기념관
    홍보사업팀
    김승만
    041-560-0241
    Email 보내기
독립기념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독립기념관
홍보사업팀
김승만
041-560-0241
Email 보내기
http://www.i815.or.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교육동향/정책  문화/연예  미술/사진  행사  대전/충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
국내 언론과 포털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기업의 보도자료를 1백여 개 언론과 포털, 증권사 그리고 2만 명이 넘는 언론인, 전문가, 기업 회원에게 광범위하게 배포해 드립니다.
3천여 개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전송합니다.
AP, Yahoo, New York Times, Google News, Dow Jones, The Wall Street Journal, Bloomberg, MSN, MSNBC, Factiva 등 3천여 개 매체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