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광주시, ‘2012 광주폴리 프로젝트’ 감독 니콜라우스 허쉬 선임

2012-05-04 16:29
광주광역시청 제공

광주--(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4일 -- 광주시(시장 강운태)는 2012 광주폴리 프로젝트 감독으로 독일출신 니콜라우스 허쉬(Nikolaus Hirsch)를 선임했다고 4일 밝혔다.

니콜라우스 허쉬는 2011 디자인비엔날레 총감독이었던 승효상 건축가의 바통을 이어받아 지난해부터 시작된 광주 폴리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며,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광주에 머물면서 폴리 관련 실무회의 등을 갖는다.

니콜라우스 허쉬는 프랑크푸르트에서 활동하는 건축가이자 슈테델슐레(Städelschule)의 건축대학장, 포르티쿠스 미술관(Portikus)의 디렉터이다.

2002년에 세계 건축가상을 수상한 허쉬는 드레스덴의 유대교 회당(synagogue), 보켄하이머 데포 극장, 유나이티드네이션즈플라자와 유러피안 쿤스트할레 등이 있다.

또한 2011년의 Time/Bank, 이스탄불의 문화적 에이전시들(Cultural Agencies) 등 유수의 전시를 기획한 바 있어 그가 풀어나가는 광주 폴리가 더욱 기대되어 진다.

지난해 광주 읍성터 주위에 세워진 광주 폴리들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작가들이 디자인한 총 11개의 조형물이다.

광주폴리라 명명된 작품들은 주변의 상황 그리고 보행자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공공디자인으로써 인정받아 대구 등 타 도시의 벤치마킹으로 각광 받고 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도시디자인과
사무관 강진영
062-613-487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