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제6회 전국장애학생체전 개최…태양만큼 뜨거운 자원봉사자들의 열정

2012-05-04 17:01
고양시종합자원봉사센터 제공
  • 제6회 전국장애학생체전이 1일부터 4일까지 주개최지인 경기도 고양시를 비롯 5개 시군구 14개 경기장에서 열렸다.

고양--(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4일 -- 제6회 전국장애학생체전이 1일부터 4일까지 주개최지인 경기도 고양시를 비롯하여 5개 시군구 14개 경기장에서 열렸다.

뜨거운 태양 같은 열정으로 보이지 않는 곳에서 헌신적인 활약을 아끼지 않는 500명의 자원봉사자들의 노력은 대단했다.

고양시자원봉사센터는 수개월 전부터 자원봉사를 모집, 교육하여 각 분야별 봉사자 배치를 통해 7개 경기장에 급수봉사, 경기장안내, 장애인보호, 교통주차 등에 자원봉사를 운용, 고양시를 방문한 모든 분들에게 감동적인 체전을 만들기 위해 자발적으로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했다.

어느 누구 보다 일찍 도착해 경기장 안내부스를 여는 것을 시작으로 어느 하나 자원봉사자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은 없었다. 각자 저마다 맡은 분야에서 고양시를 방문한 분들을 위해 친절한 미소로 제2의 선수로 활약했다.

그 중 결혼 10주년 결혼기념일을 맞이하여 뜻 깊은 일을 하고 싶다고 참여한 남보람(38세), 김은영(32세) 부부는 “체전 자원봉사활동으로 어느 해 보다 뜻 깊은 결혼기념일이 된 것 같다”며 선수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는 말을 전했다.

또한 오전 7시 교대근무를 끝내고 오전 봉사활동에 참여하러 왔다는 이주화(30)씨는 “봉사활동을 통해 감사한 마음뿐만 아니라 더 많은 것을 얻고 간다”고 전하며 피곤한 기색 없이 연신 밝은 미소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처럼 나이나 소속에 관계없이 자원봉사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는 체전 진행에 윤활유 역할을 하였다는 평을 얻으며, 4일간의 제6회 전국장애학생체전은 5월의 햇살처럼 뜨거운 감동을 주기에 충분했다.

고양시 자원봉사센터
031-906-1365/531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