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공단, 몽골 교통안전 과정 국내초청연수 실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4일 -- 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일영)이 5월 3일부터 16일까지 몽골의 교통 환경 개선 및 교통안전도 확보를 위한 몽골 교통분야 공무원 대상 초청연수를 실시한다.

<몽골 국가정보>
- 인 구 : 약 300만명
- 수 도 : 울란바타르(Ulaanbaatar)
- 교통수준 : 몽골의 수도인 울란바타르시는 도심 규모에 비해 인구(110만)와 차량이 많은 반면 도로 부족, 신호등 등 교통안전시설 미비로 인해 교통체증과 무질서한 운행의 심각성이 날로 커지고 있음. 또한 국민들의 교통안전에 대한 인식 부족으로 운전자인 아빠가 아이를 무릎에 안고 운전하는 모습도 다반사로 목격되고 있는 실정

몽골 교통청 바툴라 네르구이 기술국장 등 18명이 참여하는 이번 연수는 공단의 교통안전사업 전반에 걸친 기술과 정보 및 경험 등을 전파해 몽골의 자동차 관련 정책 인프라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몽골 교통안전연수 개요>

- 기 간 : 5월 3일 ~ 5월 16일(14일간)
- 참여인원 : 18명(몽골 교통청 바툴라 네르구이 기술국장 외 17명)
- 내 용 : 자동차검사 및 등록·운전자 적성 정밀검사 등 교통안전 사업 연수 13개 과정, 공단 자동차 검사소·자동차안전연구원·교통안전교육센터 등 시찰

특히, 자동차검사 시스템 운영체계, 교통안전 정보관리시스템, 안전도 평가제도 등의 학습을 통해 공단의 선진화된 교통안전 시스템을 전수하고 몽골의 자동차 관련 정책 인프라 발전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한, 이번 연수에서는 지식전수뿐만 아니라 몽골의 국영 방송을 통해 방영될 교통안전 캠페인 프로그램과 교통안전 매뉴얼 제작을 위해 몽골 연수생과 국내 전문가들 간 토론도 진행될 예정이다.

공단 정일영 이사장은 “공공기관의 해외진출은 외화확보를 통한 경제적 이익은 물론, 개발도상국에 선진 기술을 전파해 우호적이고 협력적인 국가 이미지 기여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활발한 해외진출을 전개해 국제사회에서 우리나라의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교통안전공단
    홍보실
    팀장 김임기
    031-481-0311
교통안전공단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