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Logo
LG유플러스, 2012 여수 세계박람회 LTE 차량관제 시스템 구축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6일 -- LG유플러스가 ‘2012 여수 세계박람회’ 기간 동안 국내 최초로 LTE 기반의 사물지능통신(M2M) 솔루션을 적용한 차량관제 시스템을 운영, 성공적인 세계박람회 행사를 지원한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 www.uplus.co.kr)는 이달 12일 개막하는 여수 세계박람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현장에 배치되는 박람회 셔틀버스 운행 차량 등에 LTE 통합 차량 관제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6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이를 위해 지난 2월부터 아시아나IDT와 함께 LTE 기반의 사물지능통신(M2M) 솔루션을 적용한 차량관제 시스템을 개발해왔다.

이 시스템은 여수 세계박람회 셔틀버스 운영을 전담하는 금호고속 소속의 약 600여대의 차량과 교통관제 센터에 설치, 실시간 운행 정보 및 교통정보 등을 수집하여 관람객들에게 최적의 교통환경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12일부터 박람회장 외곽의 환승주차장과 인근의 버스 승하차장을 운행하는 셔틀버스는 LTE망을 통해 차량의 운행 상태 및 속도, 이동거리 등의 차량 정보와 버스의 위치(GPS), 승무원 및 승객 관리 등의 데이터를 박람회 교통관제 센터에 실시간으로 전송한다.

이에 따라 박람회 교통관제 센터는 수집된 차량 및 교통현황, 관람객 정보를 바탕으로 차량의 배차 및 운행 정보 수정 등 효과적인 관제를 수행할 수 있어 관람객 수요에 따른 탄력적인 운영을 할 수 있게 됐다.

또 LG유플러스는 네비게이션에도 LTE 솔루션을 적용해 ▲주행 중 HD급 박람회 홍보 영상 상영 ▲위성 방송 중 이벤트 발생시 해당 메시지 및 동영상 실시간 전송 ▲실시간 교통정보를 바탕으로 적정 속도안내 및 속도 초과시 자동 알람기능 제공▲차량 운전자에게 긴급히 알려야 하는 정보 전송 등의 편의 기능도 구현했다.

LG유플러스 정동민 M2M사업팀장은 “많은 국내외 관람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LTE 교통관제 시스템을 통해 원활한 교통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세계 최초의 LTE 전국망을 기반으로 차량 관제 시스템 사업을 전국으로 확장하는 한편, 기존 3G로 서비스되던 방범 시스템, ATM 장비 등 사물지능통신(M2M) 분야에도 LTE솔루션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 언론 연락처
  • LG유플러스 홍보팀
    김상엽 과장
    070-4080-6302
LG유플러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 www.uplus.co.kr)가 이달 12일 개막하는 여수 세계박람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현장에 배치되는 박람회 셔틀버스 운행 차량 등에 LTE 통합 차량 관제 시스템 구축, 실시간 운행 정보 및 교통정보 등을 수집하여 관람객들에게 최적의 교통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제공: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 www.uplus.co.kr)가 이달 12일 개막하는 여수 세계박람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현장에 배치되는 박람회 셔틀버스 운행 차량 등에 LTE 통합 차량 관제 시스템 구축, 실시간 운행 정보 및 교통정보 등을 수집하여 관람객들에게 최적의 교통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제공: LG유플러스)
300x203
480x326
3208x2176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사업계획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