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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청소로봇 스마트탱고 앞세워 국내 청소기 시장 석권

국내 청소기 시장 40.5%('11년)로 5년 연속 1위 달성

2012-05-06 11:00
삼성전자 (코스피: 005930) 제공
  • 지난해 9월 국내에 출시한 청소로봇 스마트 탱고를 소개하는 모델컷

  • 지난해 9월 국내에 출시한 청소로봇 스마트 탱고를 소개하는 모델컷

  • 지난해 9월 국내에 출시한 청소로봇 스마트 탱고를 소개하는 모델컷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6일 -- 삼성전자가 청소로봇 부문의 2분기 연속 국내시장 점유율 1위와 함께 전체 청소기 또한 5년 연속 1위를 달성해 국내 청소기 시장 최강자의 면모를 보였다.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9월 스마트탱고 출시 이후 ‘11년 4분기 53.9%,’12년 1분기 55.7%(금액기준)의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였고, 특히 '12년 1분기에는 경쟁사와의 격차를 15% 이상 벌리는 등 압도적인 수치로 국내 시장 1위를 유지하였다.

삼성전자 청소로봇 스마트 탱고는 ▲카메라와 2개의 CPU를 통한 가장 빠른 청소경로 설정 ▲고성능 장애물 센서로 꼼꼼한 청소능력 ▲먼지량에 따른 청소횟수와 강도 조절 ▲스마트폰과 PC를 통한 원격 제어 및 모니터링 등 스마트한 면모를 갖췄다.

특히, 통신3사의 핸드폰과 통신망을 통해 외부에서 실내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스마트 뷰 기능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밖에도 삼성전자는 국내 청소기 전체 분야에서 ‘07년~’10년에 이어 지난해에도 40.5%의 점유율로 5년 연속 1위의 자리를 지켰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엄영훈 전무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청소로봇 시장에서 2분기 연속 1위를 달성한 것은 괄목한 만한 성과”라며, “지속적으로 소비자 니즈에 맞는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여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LOVE MORE” 이벤트를 진행하며, 청소로봇 구입고객에게 선풍기나 핸디청소기를 선물로 증정한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로, 2016년 200조원의 매출과 28조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전세계에서 9만6898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세계 51개국에 90개가 넘는 오피스를 열고 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이다.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02-2255-8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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