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안산선(4호선) 공단역→초지역 개명 확정

2012-05-06 11:05
경기도청 제공

수원--(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6일 -- 개명요구가 쇄도했던 지하철 4호선(안산선) ‘공단역’의 이름이 경기도와 안산시의 노력으로 6월말 ‘초지역’으로 변경된다.

도와 안산시는 주민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현 지명인 ‘초지역’으로의 개명을 신청했으며 한국철도공사가 이를 받아들여 개명을 확정했다고 6일 밝혔다.

공단역은 반월공단과 거리가 멀어 역명에 대한 실효성이 부족하고 공단이라는 부정적 이미지로 인해 개명요구가 많았다.

역명 변경은 5월 중순경 관보고시, 간판·노선도 등 변경을 위한 관련기관협의등을 거쳐 오는 6월 말 수인선(오이도~송도) 개통과 동시에 이뤄지게 된다.

경기도는 당초 역명 변경에 따른 안내판 변경 공사비로 2억 원 가량이 소요되지만 마침 수인선 개통과 시기가 맞아 3천만 원 정도의 공사비로 역명 변경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경기도청 개요
경기도청은 1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남경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남경필 도시자는 현잔 중심 생명안정망 구축, 일자리 70만개 생성, 녹슨 상수도 배과교체 및 재난 위험시설 철거 및 개축 등 지원, 신개념 슈퍼맨 펀드, 바로 타고 앉아가는 굿모닝버스, 따뜻하고 복된 마을공동체 설립, 경기은행 설립, 빅데이터 무료 제공, 공교육 강화,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 등을 10대 핵심 공약으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경기도청
철도과
최수일
031)8008-358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