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06 11:20
서울시, 수입산 쇠고기 둔갑판매 행위 무기한 특별 점검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6일 -- 서울시는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 중부의 목장에서 광우병이 발생함에 따라 미국산 쇠고기에 대한 시민의 우려와 불안감이 커지고 있어 미국산 쇠고기의 호주산 또는 국내산 등으로의 둔갑 판매 행위 및 불법 유통을 사전에 차단하여 시민 먹을거리 안전 확보 및 신뢰 향상을 위해 5월 8일부터 무기한 특별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 점검은 시민단체와 함께 특별사법경찰관 등 250명이 참여하여 민·관 합동으로 이루어지며,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집단급식소, 식육판매업소, 통신판매업소의 원산지 거짓표시 및 미 표시 행위를 비롯해 식육포장처리업소의 원산지 둔갑 행위 등을 중점 점검한다.

쇠고기의 경우 거래명세서와 유통이력정보조회[개체(수입유통)식별번호]를 통해 원산지 거짓표시 여부를 확인하며, 국내산 한우 쇠고기의 원산지가 의심되는 경우 시료를 수거하여 유전자(DNA) 검사도 실시할 계획이며, 원산지가 기재된 거래명세서에 의거 원산지를 확인하거나 국내산 쇠고기의 개체식별번호와 수입산 쇠고기의 수입유통식별번호로 쇠고기 유통이력정보 조회를 통해 원산지를 확인하며, 국내산 한우 쇠고기의 원산지가 의심되는 경우에는 현장에서 시료를 수거하여 유전자(DNA) 검사도 실시할 예정이다.

점검결과 원산지 거짓표시가 적발되면 고발 등 강력히 조치할 예정이다.

- 원산지 거짓표시 : 고발
- 원산지 미표시 : 1,000만원 이하의 과태료 부과

김경호 서울시 복지건강실장은 “이번 특별 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수입산 쇠고기에 대한 원산지 거짓표시 및 둔갑 행위 근절을 통해 시민 먹을거리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서울특별시
    복지건강실 식품안전과
    신광수
    6321-4315
서울특별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서울특별시
복지건강실 식품안전과
신광수
6321-4315
http://www.seoul.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유통  식품/음료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