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광주시, 맞춤형 복지서비스 강화

출처: 광주광역시청
2012-05-06 11:31

광주--(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6일 -- 광주시(시장 강운태)는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 주민에게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5개 자치구에 ‘희망복지지원단’을 설치·운영한다.

‘희망복지지원단’은 증가하는 복지비용과 복지제도의 확충에도 불구하고 주민들의 복지체감도가 높아지지 않는 현상에서 출발하게 된 것으로 각 자치구에 희망복지팀을 신설하고 10~14명의 전담직원을 배치해 본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희망복지지원단은 앞으로 저소득층의 빈곤예방과 탈 빈곤을 목표로 지역주민의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와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지역사회의 공공·민간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통합사례관리 강화, 방문형서비스 연계체계 구축 등 맞춤형 복지전달체계의 구심적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아울러, 동 주민센터에서는 민원인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칸막이가 설치된 종합복지상담창구를 설치하고, 거동이 불편한 경우 방문상담 등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내실있는 복지상담 체계를 구축해 동 주민센터 중심의 종합복지서비스 기능을 강화한다.

광주시는 자치구의 희망복지지원단 운영 등 복지전달체계 개편을 위해 올해 신규 사회복지직 공무원 79명을 선발해 지난 4월 각 자치구에 배치했다. 또 2014년까지 50여명의 사회복지직 공무원을 추가로 충원해 복지서비스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광주시 박향 복지건강국장은 “금번 희망복지지원단 운영으로 지역주민이 보다 가깝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동 주민센터 중심의 상담체계가 구축되고,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욕구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복지체감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언론 연락처

광주광역시
복지건강국 사회복지과
사무관 황성권
062)613-32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광주광역시
복지건강국 사회복지과
사무관 황성권
062)613-322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