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청주시립교향악단, ‘꿈나무 오케스트라’ 사업 선정

2012-05-06 11:34
청주시청 제공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6일 -- 청주시 문화예술체육회관(관장 최 정숙)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추진하는 2012 소외 아동·청소년 오케스트라 교육지원사업에 청주시립교향악단과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협력 추진하는 ‘꿈나무 오케스트라’ 사업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금번 공모에는 전국에서 많은 지자체와 문화재단에서 참여한 가운데 1차 서류전형에서 18개 단체가 선정되어 경합을 벌여 최종적으로 전국에서 10개 기관 단체가 선정되었다.

꿈나무 오케스트라 사업은 지역의 소외 아동과 다문화 가정등 저소득층의 아이들에게 개인 및 그룹지도를 통한 악기교육과 오케스트라를 경험하게 해주는 교육 프로그램인 한국형 엘 시스테마(지역사회형 오케스트라 교육)로 청소년들이 건전한 여가시간을 활용함으로써 학교폭력예방과 정서순화에 큰 몫을 하게될 것으로 기대되며 금번 사업선정으로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과 시립교향악단은 국비 1억원의 보조금을 지원받아 금년 5월부터 2013년 4월까지 이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청주시청
문예운영과 문예담당
043-200-442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