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Logo
2012-05-07 11:00
LG CNS, 국내기업 최초 중동 전자정부 시장 진출
  • - 글로벌 18개社 입찰 경합…세계 최고 수준의 대법원 등기서비스 역량 인정 받아
    - 바레인 내 법인 인허가 민원 원스톱(One-Stop)서비스 제공…2014년 개통 예정
    - 우리 나라 대법원이 직접 ‘비디오 컨퍼런스’ 설명…정부 기관과 민간 기업간의 협업 결실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7일 -- 우리 나라 대법원 등기 시스템이 글로벌 경합을 뚫고 해외 진출에 성공했다.

IT서비스기업 LG CNS(www.lgcns.com, 대표이사 김대훈 사장)가 바레인 전자정부청과 BLIS(Business Licensing Integrated System, 법인 등록 및 인허가 시스템)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사업 규모는 약 800만 달러(USD, 한화 약 90억 원)로, LG CNS는 2014년까지 시스템을 구축한 후, 유지보수까지 담당한다.

이번 사업은 바레인 정부가 <경제개발 비전 2030> 달성을 위해 추진하는 국가전략 프로젝트중 하나로서, 법인 인허가 민원을 원스톱(One-Stop) 서비스로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다. 앞으로 바레인 내에서 법인을 설립하고자 하는 민원인들은 법인 인허가에 필요한 증빙서류 및 라이선스 취득을 위해 여러 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된다.

예를 들어 민원인이 바레인에서 호텔사업을 추진한다면 과거에는 보건부, 노동부, 소방방재청, 중앙은행 등을 일일이 다니면서 법인 인허가 절차를 밟아야 했다. 이제 BLIS가 구축되면 민원인은 인터넷을 통해 해당 절차를 진행하고, 그 과정을 실시간으로 파악하며 처리할 수 있다.

이번 사업에는 미국, 인도, 싱가포르 등 18개 글로벌 기업들이 입찰에 참여, 지난 2011년 9월부터 6개월 이상 기술 및 가격 심사과정을 거쳤다. 당초 사전 ISP(Information Strategy Planning, 정보화 전략계획 수립)를 수행한 싱가포르 업체가 우세하리란 예상과는 달리, 우리 나라 대법원 등기서비스 경험을 앞세운 LG CNS가 사업을 수주하는 ‘역전극’을 연출하며 화제가 되었다.

또한 바레인 정부가 LG CNS에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고객 검증을 요청하자, 우리 나라 대법원에서 직접 비디오 컨퍼런스를 통해 본 시스템의 우수성을 설명하는 등 정부 기관과 민간 기업간의 협업이 완벽하게 이루어졌다.

한편 국내 기업 최초로 중동 전자정부 시장에 진출한 LG CNS는 이번 사업을 기반으로 바레인 내 특허, 전자민원, 데이터센터 구축 등 추가 전자정부 사업 기회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LG CNS 박진국 공공/SOC사업본부장은 “이번 사업 수주는 UN평가 전자정부 1위인 우리 나라 대법원 등기 시스템이 세계 최고 수준임을 확인한 것”이라며 “LG CNS는 바레인 사업의 성공을 기반으로 현재 국가 재건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UAE를 비롯, 사우디, 카타르 등 바레인 주변 국가로의 시장 영역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LG CNS
    언론홍보팀
    김종욱 과장
    02-6363-5031
    Email 보내기
LG CNS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LG CNS
언론홍보팀
김종욱 과장
02-6363-5031
Email 보내기
http://www.lgcns.com

김대훈 LG CNS 사장(앞줄 오른쪽)과 모하메드 알리 알까드(Mr. Mohammed Ali AlQaed) 전자정부청장(앞줄 왼쪽)이 바레인 전자정부청 BLIS(법인 등록 및 인허가 시스템)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뒷줄 오른쪽부터 조준호 LG사장, 핫산  
파크루(Dr. Hassan Fakroo) 통상산업부 장관, 백상엽 LG CNS 전략/마케팅본부장) (사진제공: LG CNS)
김대훈 LG CNS 사장(앞줄 오른쪽)과 모하메드 알리 알까드(Mr. Mohammed Ali AlQaed) 전자정부청장(앞줄 왼쪽)이 바레인 전자정부청 BLIS(법인 등록 및 인허가 시스템)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뒷줄 오른쪽부터 조준호 LG사장, 핫산
파크루(Dr. Hassan Fakroo) 통상산업부 장관, 백상엽 LG CNS 전략/마케팅본부장)
(사진제공: LG CNS)
300x200
480x320
1200x80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소프트웨어  수주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