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학교 Logo
2012-05-07 10:01
건국대, 어학실력 대신 가정형편 따라 전액무료 해외연수 도입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7일 -- 건국대가 외국어 실력이나 학업성적 대신 가정형편만을 고려해 장학생을 선발해 전액 무료 해외연수를 실시하는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건국대학교(총장 김진규)는 6일 학생들의 글로벌 리더십 함양과 해외 문화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미국 LA 퍼시픽 스테이츠대학(PSU:Pacific States University)에서 방학기간동안 어학연수와 문화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전액 무료 해외연수 장학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건국대가 도입한 ‘KU-PSU 단기연수프로그램’은 특히 어학실력이나 학업성적 중심 선발에서 탈피해 경제사정이 어렵거나 가정형편상 그동안 해외 연수 기회를 얻기 어려웠던 학생들에게 제공되며, 현지 대학 수업료와 숙식비는 물론 왕복 항공비와 현지 문화체험 및 여행경비, 생활비까지 연수에 필요한 한 사람당 평균 600여 만 원의 연수 비용 전액을 학교가 지원한다.

건국대는 최근 ‘KU-PSU 단기연수프로그램’ 제1기 장학생 30명을 선발, 오리엔테이션을 열었으며 이들 학생들은 올 여름방학이 시작되는 6월말부터 4주간 미국 LA PSU(Pacific States University)에서 오전 영어연수와 오후 문화체험 등을 통해 현지 문화 및 언어를 집중적으로 연수 받게 된다. 또한 참가한 학생들은 현지 연수를 계절학기 학점으로 인정받는다.

건국대는 이를 통해 보다 많은 학생들이 외국어 능력 향상과 함께 해외문화 체험 기회를 얻고 글로벌 리더십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국 PSU(Pacific States University)는 1928년 설립된 83년 역사를 가진 미국 LA지역 대학으로 미 LA 한인 타운에 웨스턴캠퍼스와 윌셔캠퍼스 등 2개의 캠퍼스를 갖고 경영·경제·회계학에 특화되어 있다. 학교법인 건국대학교는 1988년부터 PSU 경영에 참여하고 있으며 건국대의 해외 캠퍼스로 본격 육성할 계획이다.
건국대학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02-450-3131~2
Email 보내기
http://www.konkuk.ac.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대학교  사업계획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