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07 10:02
경기도, 지하철 우대용 교통카드 서비스 확대
수원--(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7일 -- 경기도내 65세 이상 어르신과, 장애인들의 지하철 무료 이용과 환승할인 편의를 위해 제공되는 경기도 우대용 교통카드(G-PASS) 서비스가 확대된다.

경기도는 NH농협은행과 함께 오는 어버이날인 5월 8일부터 경기도 우대용 교통카드 발급자를 대상으로 ‘대중교통상해보험 무료 가입 지원’과 소득공제, 청소년 자동 등록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먼저 대중교통상해보험 무료 가입은 도내 가까운 NH농협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경기도 우대용 교통카드를 현금카드로 최초 발급받거나, 기존에 발급받은 단순선불카드를 현금카드로 변경하여 발급받으면 된다.

1년간 대중교통상해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해주며, 대중교통 이용 중에 발생한 상해에 대해 최고 3천만 원까지 보상받게 된다.

소득공제나 청소년 등록을 위해 홈페이지를 방문 개별 등록하는 번거로움도 사라진다. 경기도 우대용 교통카드 발급을 받으면 자동으로 소득공제 등록이 되는 것은 물론 청소년 등록 역시 교통카드 발급 신청 시 선택 신청하면 자동 등록이 되도록 시스템이 개선됐다.

교통카드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캐시비(이비카드) 기능이 추가돼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 롯데리아 등 전국 캐시비 유통점에서 소액결제도 가능하게 된다.

현재 경기도에 거주하는 노인·장애인은 전국에서 가장 많은 163만 명(노인 107, 장애인 56)으로 이중 지난 3년간 우대용 교통카드를 발급받아 사용 중인 사람은 99만 명(60%)이다. 경기도 우대용 교통카드는 신용카드, 체크카드, 현금카드, 단순선불카드로 4종이 발급되고 있다.

한편 도는 지난 2009년 5월부터 경기도 우대용 교통카드를 발급하면서 전국최초로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점자용 우대용 교통카드’ 발급, 자동충전 서비스 적용 등 이용 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오고 있다.

경기도 대중교통과 강승호 과장은 “이번 대중교통상해보험 무료 가입지원은 1년 만기 소멸성 보험이지만 지속적으로 확대해 우대용 교통카드를 사용하는 어르신과 장애인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경기도청 대중교통과
    실무자 김병록
    031-850-3752
경기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경기도청 대중교통과
실무자 김병록
031-850-3752
http://www.gg.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물류/교통  교통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