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서울시, 면목역·사가정역에 전동휠체어 급속충전기 설치

2012-05-07 11:28
서울특별시 도시철도공사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7일 -- 전동휠체어로 지하철 이용시 배터리 방전에 대한 걱정을 다소나마 덜게 됐다.

567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도시철도공사(사장 김기춘)는 지하철 7호선 2개역에 전동휠체어 급속충전기를 시범설치하고 무료 충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급속충전기 설치역은 7호선 면목역과 사가정역으로 평소 전동휠체어 장애인들의 이용이 많은 역 가운데 선정했다.

이번 급속충전기 설치는 전동휠체어를 타고 외출에 나섰다가 배터리가 방전돼 곤란을 겪는 장애인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공사와 중랑구청이 공동으로 추진했다.

그동안 배터리가 방전되면 5∼8호선 전 역 고객상담실에서 충전할 수 있었으나, 일반콘센트로 충전시 평균 7∼8시간이 걸리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급속충전기를 이용하면 최대 2시간 이내에 충전이 가능하고 한 번에 두 대까지 동시 충전할 수 있다. 또한 완충(完充)되면 과열되지 않도록 전원이 자동으로 차단되어 안전성도 갖췄다.

급속충전기는 7호선 면목역과 사가정역 대합실에 각각 1대씩 설치되어 있으며, 지하철 영업시간 중 무료로 운영된다. 앞으로 공사는 보다 많은 역에 급속충전기 설치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공사관계자는 “이번 급속충전기 설치로 전동휠체어 이용고객의 이동이 한결 편리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각종 편의시설 확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출처: 서울특별시 도시철도공사
웹사이트: http://www.smrt.co.kr

서울특별시 도시철도공사 고객만족처
담당자 최양우
02-6311-2545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