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07 13:03
광주시, 전력거래소·한전KDN·한전KPS 합동 착공식
광주--(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7일 -- 전력거래소와 한전KDN, 한전KPS의 3개 에너지군의 공공기관이 8일 오후 2시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 부지 내 홍보관에서 신청사 합동 착공식을 개최한다.

이날 착공식에는 구자윤 전기위원회 위원장, 강계두 광주시 경제부시장, 정순남 전남 경제부지사, 배기운 19대 국회의원 당선인, 유관기관 관계자, 지역주민 등 총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진다.

이번 합동 착공기관인 전력거래소는 전력시장 및 전력계통의 안정적인 운영을 담당하고, 한전KDN은 전력정보통신 및 시스템 개발, 유지보수 등을 담당하며, 한전KPS는 발전설비 및 관련 시설물에 대한 정비공사 등을 수행하고 있어 국내 에너지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게 될 뿐 아니라 혁신도시의 발전에 초석을 다지게 될 것이다.

한편, 이번에 착공하는 신청사는 혁신도시와 기관의 미래지향적이고 진취적인 상징성을 디자인 해 혁신도시의 중심에 자리 잡는다. 신청사 설계는 패시브 기법과, 신재생설비를 적극 도입하여 냉난방에너지 사용 등을 통해 에너지 자립형 건물로 계획됐다. 이로써 에너지 기능군 3개 기관은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앞장설 것이다.

기관별 특성으로는 전력거래소(지상9층 지하1층, 연면적 28,437㎡)는 우수 친환경건축물 인증 및 에너지효율 1등급 취득과 지열을 이용한 히트펌프냉난방시스템 등의 신재생에너지 도입으로 764kW의 전력을 대체, 연간 4억원의 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전KDN(지상18층 지하1층, 연면적 46,286㎡)도 에너지효율 1등급, 친환경 건축물 등 각종 인증을 최상위 등급으로 계획하고 있다. 지열,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도입을 통한 에너지 공급비율이 약 30% 이상이 되며, 스마트그리드 기술을 적용해 에너지 절약 스마트 빌딩으로 건설한다.

한전KPS(지상19층 지하1층, 연면적 37,059㎡)는 최우수 친환경건축물 인증 및 에너지효율 1등급 취득과 지열을 이용한 히트펌프냉난방시스템 등의 신재생에너지 도입으로 연간 292kWh의 전력을 대체, 연간 1.5억원의 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지난 2011년 2월 국가계약법시행령 개정에 따라 총 건축공사비의 40%이상을 우리지역 건설회사가 공동도급하게 되어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공사용 자재 직접 구매를 통해 중소기업 육성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공공기관 이전에 차질이 없도록 인프라 구축을 조속히 완료하고, 주택·학교·교통·의료 등 정주 여건은 물론 각종 편의시설 및 부대복리시설을 공공기관 이전시기에 맞춰 적기에 공급하는 등 공공기관 이전 및 혁신도시 조성에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광주광역시 건설행정과
    사무관 한동석
    062-613-4640
광주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광주광역시 건설행정과
사무관 한동석
062-613-4640
http://www.gwangju.go.kr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