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식약청, 제47회 식품의약품안전열린포럼 개최

출처: 식품의약품안전처
2012-05-07 15:45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7일 --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은 ‘부정물질 첨가 식품의 검사 및 관리’를 주제로 서울 양천구 소재 서울지방청 대강당에서 오는 9일 제47회 ‘식품의약품안전열린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에는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식품에 부정 의약품 성분 첨가 사례 등 정보를 공유하고 안전한 식품관리를 위해 학계 전문가, 소비자단체 등 각계각층 인사 9명이 패널로 참석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부정물질 등 위해식품 관리체계 소개 ▲식품 중 부정물질 분석법 및 부처간 협조사례 ▲식품 중 부정물질 수사 사례 ▲부정물질 첨가 식품 섭취 시 발생될 가능성이 있는 부작용 ▲부정물질 혼입식품 근절을 위한 과제와 소비자보호 방안 등을 논의하게 된다. 주제발표 이후에는 패널토론 및 참석자들과의 자유토론이 이루어지고, 토론 내용은 트위터(http://twitter.com/thekfda), 페이스북(http:// face book.com/forumkfda)등 SNS를 통해서도 공개된다.

식약청은 이번 포럼을 통하여 부정물질 첨가 식품의 관리 및 소비자의 보호를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효과적인 정책방안 마련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열린포럼 참가신청 및 의제제안 등은 홈페이지((www. kfda.go.kr)>국민광장(여론광장)>식품의약품안전열린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이다. 충북 청원군 오송읍에 본부가 있다.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박근혜 정부에 들어서면서 국무총리 산하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정승 전 농림수산부 차관이 2013년부터 초대 처장을 맡고 있다.

언론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위해예방정책과
연구관 신영민
043-719-171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위해예방정책과
연구관 신영민
043-719-1711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