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전남 전문예술단체 극단갯돌, ‘2012년도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 지원 사업’ 선정

2012-05-08 08:44 | 극단갯돌
  • 전남 전문예술단체 극단갯돌, ‘2012년도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 지원 사업’ 선정

목포--(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8일 -- 극단갯돌은 목포문화예술회관과 함께 (재)전남문화예술재단의 2012년도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 공모사업에 ‘공연장 문화마당을 열다’가 선정되었다.

공공 공연장의 활성화를 위한 프로젝트로 예술단체와 공연장이 함께 작품을 기획 제작하며 각각의 단체의 기획능력을 배양하고 지역의 이야기를 스토리텔링화 하는 창작 작품을 제작 하며 지역의 공연장이 시민들의 문화쉼터 공간으로 바뀌는 작은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예술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목포이야기 시리즈 ‘뮤지컬‘유달산 연가’(가제) 창작’, ‘레파토리 아동극공연’ , ‘놀토에 떠나는 연극놀이’, ‘신나는 연극놀이’가 12월까지 진행이 된다.

특히 ‘신나는 연극놀이’는 초등학생을 둔 부모와 아이, 지역아동 센터의 선생님과 아이들이 함께 참여하여 놀토에 목포문화예술회관에서 전문연극 강사와 함께 연극놀이와 공연제작 과정 참여와 공연 STAFE 체험, 연극관람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참여하는 모두가 다양한 연극체험을 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공공 공연장에서 일반시민들이 문화예술의 직간접적 체험을 통하여 공연장의 명실상부 고유 목적인 시민들의 문화향유 공간으로 새롭게 바뀌고, 나아가 공연장이 지역 공동체의 공간으로 활성화되어 문화공동체, 문화네트워크를 통한 보다 많은 시민들이 문화예술공연을 향유함으로써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예술 욕구를 충족시킴과 동시에 문화예술 인식에 대한 의식함양이 이루어질 것으로 본다.

극단갯돌 개요
극단갯돌은 1981년 창단한 전라남도 지정 전문예술단체이다. 문관수 대표외 16여명의 젊은 문화 일꾼들이 패기와 실험정신으로 우리 연극 찾기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고 그동안 전라도 마당극을 비롯해 노래극, 연극, 뮤지컬, 아동극, 청소년극 등 다양한 형식과 시대를 날카롭게 비판하는 시대정신으로 환경, 통일, 역사, 교육 등의 문제를 다룬 작품을 전통적 민족정서를 바탕으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극단갯돌
웹사이트: http://www.getdol.com

극단갯돌
기획실
실장 안영제
010-4631-2434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