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학교 Logo
2012-05-09 12:00
한국기술교육대, 2012 고교생 과학캠프 개최
  • - 전국 각지서 몰린 200명의 우수고교생 참가, 5.11~12일 열려
    - ‘물과 빛’ 주제 과학실험 탐구, 한국잡월드서 직업 및 진로체험
천안--(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9일 --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전운기. 이하 ‘한기대’)는 오는 5월 11(금)~12(토)일 천안 1캠퍼스(병천)에서 전국 200명의 고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한국기술교육대학교 2012 고교생 과학캠프’를 개최한다.

지난해 5월과 10월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리는 한기대 고교생 과학캠프는 다양한 실습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적인 공학인재를 발굴하고, 학생들에게는 적성과 진로에 맞는 학과를 선택하도록 안목을 넓혀주는데 목적이 있다.

고교생 과학캠프 모집과정

한기대측은 지난 4월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과학·수학과목 평균 내신등급 각각 3등급’ 이내의 성적을 가진 전국 일반계고교(특수목적 및 자립형 고교 포함) 2, 3학년생(학교당 2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했다.(200명의 학생들은 총 125개 고교에서 선발됐으며, 수학과 과학과목 모두 평균 내신 1.7등급을 가진 우수한 학생들이 뽑힘)

이번 한국기술교육대학교 2012 고교생 과학캠프 첫날에는 한기대 투어에 이어 50개조(조당 4명)로 나뉘어 과학실험탐구 및 보고서 작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과학실험탐구 프로그램 소개

첫 번째 과학실험인 ‘재미있는 수상도시 탐방 실험’은 ▲표면장벽 레이스, ▲소금쟁이 어항 만들기, ▲매직컵 & 계영배, ▲복사액 및 편지지 만들기 등 재미있는 실험을 통해 물의 특성(표면장력 및 용해성)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두 번째 과학실험인 ‘빛고을 탐방실험’은 ▲분광기놀이, ▲불 속 벽화 만들기, ▲작은 유리구슬 현미경 만들기 등을 통해 빛의 5성(직진, 반사, 굴절, 회절, 편광)을 배우는 시간이다.

이어 한기대 이상순(메카트로닉스공학부) 교수의 ‘로봇기술’에 대한 특강과 한기대의 대표 로봇인 ‘가제트’ 및 동아리 공연 등이 진행된다.

대회 둘째 날에는 경기도 분당에 소재한 한국잡월드를 방문해 청소년체험관과 진로설계관, 직업세계관 등에서 로봇·우주비행·건축·디자인·생명공학 등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고 진로상담도 받는다.

오창헌 한기대 입학홍보처장은 “한기대 고교생 과학캠프는 고교생들에게 과학분야에 대한 흥미와 창의력을 배양하고 다양한 직업을 체험함으로써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기대는 앞으로도 과학캠프를 더욱 활성화시켜 고교생들의 과학에 대한 꿈과 재능을 함양하는 국내 최고의 과학체험 프로그램으로 정착시키겠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입학홍보팀
    황의택
    041-560-1236
    Email 보내기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입학홍보팀
황의택
041-560-1236
Email 보내기
http://www.koreatech.ac.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대학교  청소년/입시  행사  대전/충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