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LG생활건강, 2011 동암화장품과학자상 대상 수상

출처: LG생활건강 (코스피 051900)
2012-05-08 09:54
  • LG생활건강 진무현 발효&한방효능개발팀장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8일 -- LG생활건강은 화장품 산업 발전에 기여한 연구에 대해 시상하는 ‘2011 동암화장품과학자상’에서 진무현 발효&한방효능개발팀장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4월말 대상을 수상한 진무현 팀장의 논문은 ‘호장으로부터 분리된 폴리다틴(Polydatin)의 미백 및 주름 억제 효능에 대한 연구’에 관한 것이다.

이 연구는 한방에서 타박상, 화상에 사용돼 왔던 약재인 ‘호장’의 뿌리 호장근에서 고순도로 분리된 강력한 항산화 물질 ‘폴리다틴’의 피부에서의 미백과 주름개선의 작용 메커니즘을 규명했다.

특히 ‘폴리다틴’이 국내 최초 미백 및 주름개선 2중 동시 기능성 성분에 대한 효능을 확인, 상업화에 성공한 개발 사례에 대한 논문이다. 폴리다틴의 미백 작용은 피부 흑화와 관련된 멜라닌 생성을 억제하고, 흑화효소의 활성을 억제하여, 흑화과정과 연관된 유전자 및 단백질의 발현을 억제하는 하는 것을 확인하였고, 주름개선 작용은 주름 생성과 밀접한 콜라겐의 합성을 촉진하는 것을 확인한 것이다.

이 논문은 천연물로부터 화장품 소재를 개발함에 있어 유효성분 분리 및 구조를 밝히고, 이를 대량 생산하여 원료화함과 동시에 여러 생화학적 실험을 통해 작용 기작을 규명하고, 임상실험으로 그 효능을 확인한 체계적인 우수 논문으로 인정됐다.

진무현 팀장은 LG생활건강 발효&한방효능개발팀장으로 지난 16년간 천연물 및 발효 소재로부터 피부에 효능이 있는 많은 소재들을 개발해 화장품의 품질 향상에 기여해 왔다.

진 팀장은 “천연 소재로부터 놀라운 화장품 효능을 개발하여 국내 화장품 기술의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언론 연락처

LG생활건강
홍보팀
02-6924-619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