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08 10:04
경기도, 정비구역 해제 및 정보제공 기준안 마련
수원--(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8일 -- 경기도는 주민들이 재개발, 재건축 등 정비구역의 해제를 하고자 할 때 필요한 절차, 서식 등을 담은 ‘정비구역 등의 해제 및 정보제공 요청을 위한 운영(안)’을 마련, 시·군에 배포했다.

이는 최근 뉴타운을 비롯한 재개발, 재건축 출구전략의 일환으로, 추진위원회가 구성되지 않은 정비구역 및 정비예정구역 주민들의 30% 이상이 해제를 원할 경우 정비구역 및 정비예정구역을 해제할 수 있도록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이 개정됐으나, 그 절차와 서식 등이 법에 명확히 규정되지 않아 주민들과 일선 시·군 담당자들 간에 혼선이 빚어진데 따른 것이다. 도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기준이 될 운영(안)을 자체적으로 마련한 것이다.

이번 운영(안)에는 주민들의 10% 이상이 원할 경우 정비사업의 개략적인 사업비와 추정 분담금 등의 정보제공을 위한 절차와 서식도 마련돼 있어 주민들이 정보제공을 요청할 경우 활용하도록 했다.

경기도는 주민들의 개략 분담금을 확인할 수 있는 추정분담금정보시스템을 개발, 오는 6월말까지 시·군에 보급할 예정이며, 시·군에서는 주민들이 원할 경우 개인별 추정분담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배포한 운영(안)이 법적인 사항은 아니나 시·군에서 효율적으로 운영하는데 기준이 되고 주민들과의 갈등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경기도청 뉴타운사업과
    담당자 황재현
    031-8008-5514
경기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경기도청 뉴타운사업과
담당자 황재현
031-8008-5514
http://www.gg.go.kr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