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K-water, 국내 최초 정수장 슬러지 이용 친환경 건축내장재 실용화 성공

2012-05-08 10:49
한국수자원공사 제공

대전--(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8일 -- K-water(사장 김건호)는 8일 정수장 슬러지*를 이용하여 친환경 건축내장재 보드를 생산하는데 성공하고 이에 대한 특허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슬러지 : 정수장에서 정수처리 후 남은 부산물로, 부가가치가 낮은 방법으로 재활용하고 있음

※슬러지와 기존 건축원료(질석)를 혼합한 건축내장재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 등록 완료 (‘12. 4. 27, K-water·(주)이열보드 공동개발)

2011년 7월부터 중소기업과 공동으로 ‘정수장 슬러지 자원화 시범사업’을 통해 개발한 신제품 보드는 기존제품에 비해 휨강도와 경도가 향상되고 포름알데히드 등 유해가스 제거효율이 높아 동종·유사제품에 비해 품질이 매우 우수한 것으로 평가되었다.

그동안 폐기물로 분류되어 온 정수장 슬러지로 건축자재를 생산·실용화 한 것은 국내 최초이며, 슬러지 처리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는 측면에서 그 의미가 크다.

장용식 K-water 충청지역본부장은 “이번 슬러지 처리기술을 적용할 경우 슬러지 처리비용 절감효과와 건축원료 수입 대체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국수자원공사
충청지역본부운영처
김진원
043-230-441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