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광주시, 토지관련 공간영상정보시스템 서비스 개시

2012-05-08 12:00
광주광역시청 제공

광주--(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8일 -- 광주시(시장 강운태)는 유비쿼터스 시대에 걸 맞는 통합 공간영상정보서비스 제공을 위해 시청 민원실에 토지관련 공간영상정보 제공 터치스크린을 설치하고 지난 7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공간영상정보 제공 터치스크린은 화면을 터치하는 것만으로 광주시 전역에 대한 건물위치, 도로 등을 마치 상공에서 시가지를 내려 다 보듯 현장감을 구현해 주는 시스템으로 토지위에 존치한 모든 공간영상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시는 지난 2007년부터 3개년에 걸쳐 시 전역에 대한 공간영상정보시스템을 구축해 각종 정책 및 의사결정과 행정업무수행 전반에 활용하고 있을 뿐 아니라 신속한 민원처리 등에 폭넓게 활용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시민의 공간정보 접근성 개선 및 시민편의 증진을 위해 최신 항공사진을 기반으로 지적도, 도시계획도, 도로명주소 도면 등 공간정보와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개별공시지가, 개별주택가격 등 대장정보를 통합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해 현지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시 전역에 대한 다양한 공간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광주시 관계자는 “공간영상정보에 대한 시민의 기대와 욕구가 높은 만큼 시민 다중시설로 확대 운영과 함께 모바일환경 서비스 등 공간정보에 대한 시민활용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도시디자인국
토지정보과 송희오
062-613-457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