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 Logo
2012-05-08 14:12
방통위, ‘2012 국제방송통신 컨퍼런스’ 개최
  • - 국내 최대 규모의 방송통신 분야 국제컨퍼런스 막 올라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8일 --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계철)는 오는 5월 15일과 16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스마트 방송통신 : 혁명과 진화(Smart Communications: Revolution and Evolution)’를 주제로 ‘2012 국제방송통신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국제방송통신컨퍼런스는 국내 방송통신 분야 국제컨퍼런스 중에 정부가 주최하는 최대 규모의 행사이다. 동 컨퍼런스에는 OECD 등 국제기구 및 국내·외 유명 ICT 기업 등에서 약 30여 명의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한다. 특히 올해는 스마트 방송, 스마트 TV, 빅데이터, 클라우드, 스마트 앱, 잊혀질 권리 등을 키워드로 방송통신 분야 최신 이슈와 발전 방향을 논의한다.

첫날인 15일 오전 개막식에는 이계철 방송통신위원장, 스테판 콘로이 호주 광대역통신디지털경제부 장관, 에이미 아담스 뉴질랜드 통신정보기술부 장관이 참석하여 개막연설을 한다.

또한 15일과 16일 오전에는 기조 강연 및 토론이 진행된다. 15일은 KT 이석채 회장, 노키아 지멘스 네트웍스의 라지브 수리 회장이 기조연설자로 나서 스마트 시대에 ICT 기업이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강연한다. 16일 오전에는 서울 벨 연구소의 랜디 자일스 소장이 미래 인터넷 발전 전망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펼치고, 패널 토론도 실시한다.

15일과 16일 오후에는 총 4개 트랙, 8개 주제에 대한 강연과 토론이 진행된다. 특히 강연 이후에는 강연을 들은 일반 참가자들이 강연 내용에 대한 질문을 문자 메시지 및 SNS로 보내어 강연자로부터 즉석에서 답을 듣는 Q&A 및 토론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현재까지 약 600여 명이 온라인 참가 신청을 실시한 본 국제방송통신컨퍼런스는 오는 5월 13일(일)까지 온라인 참가 신청(공식 홈페이지: www.kccconferece.kr)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온라인 사전 신청 후 컨퍼런스에 참석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코엑스 뷔페 식사권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방송통신위원회 유대선 국제기구담당관은 “국제방송통신컨퍼런스는 최신 방송통신 동향을 파악하고 향후 전망을 조망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로서, 많은 이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방송통신위원회
    국제기구담당관
    설재진 사무관
    02-750-1737
    Email 보내기
방송통신위원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국제기구담당관
설재진 사무관
02-750-1737
Email 보내기
http://http://www.kcc.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미디어  방송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