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08 15:22
경기도, ‘찾아가는 현장 실·국장회의’ 개최
수원--(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8일 -- 경기도는 8일, 화성시 송산면에 위치한 공룡알 화석지 방문자센터에서 문화부, 국토부, USKR PFV 관계자와 함께 찾아가는 현장 실·국장회의를 개최하고 유니버설리조트코리아(USKR) 진행상황을 점검했다.

앞서 지난 1일 정부는 USKR조성사업 기반시설 건립비용을 국비로 지원한다는 내용을 담은 정부합동 기업투자 활성화 방안을 발표한 바 있다. 이날 실·국장회의에는 이례적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국토해양부 관계자가 참석, USKR 진행상황에 대해 함께 살펴봤다.

USKR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USKR PFV는 8일 관광단지 지정 및 조성계획 승인 신청서를 제출하고, 올해 안으로 미국 유니버설과 최종 확정계약 체결과, 토지계약을 마치기 위해 자본금을 증자하는 등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연말께 인·허가 승인을 받게 되면 기반시설부터 착공하여 2016년 상반기에는 개장한다는 계획이다.

경기도는 이러한 계획이 순조롭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화성시와 함께 USKR 지원 T/F팀을 구성하여 인·허가를 지원하고 있으며, 동북아 관광거점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사업자·중앙부처 관계기관 등과 협의 중이다.

전성태 경기도 경제투자실장은 “USKR 사업은 직접고용 1만 1천여 명을 포함하여 15만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글로벌 테마파크 리조트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서해안권 광역관광개발사업의 신규 거점사업으로 지정할 예정”이라며 “범정부적 지원 의지를 바탕으로 사전 절차가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고, 사업 추진에 탄력이 붙은 만큼 일자리 창출은 물론이며, 세계 최고 수준의 테마파크 리조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USKR은 최신 영화를 바탕으로 한 4D 위락시설 등을 갖춘 세계 최고 수준의 테마파크와 함께 워터파크, 테마호텔, 리테일, 골프장 등을 갖춘 종합 관광단지. 축구장 50여개 규모인 4,200,109㎡(약 127만평) 면적으로 오사카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7배, 싱가포르 유니버설 스튜디오의 6배로 아시아 최대 규모다.

경기도는 이 정도 규모의 글로벌 테마파크는 미·일·프·중 등 세계 4개국만이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2016년 개장과 동시에 우리나라 관광레저사업에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언론 연락처
  • 경기도청 투자진흥과
    담당자 김진문
    031-8008-2641
경기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경기도청 투자진흥과
담당자 김진문
031-8008-2641
http://www.gg.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레저  관광/여행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행사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