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08 15:37
전북도, 석가탄신일 대비 ‘소방안전대책 마련’ 소방관서장 현안회의 개최
전주--(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8일 -- 도내 소방관서장들이 석가탄신일 대비 소방안전대책 추진 등 화재예방을 위한 총력 대응을 다짐했다.

전라북도는 석가탄신일(5.28)을 앞두고 많은 방문객의 출입이 예상되는 도내 전통사찰 및 문화재 시설에 대하여 화재 취약요인을 점검하여 화재발생 예방을 논의하였다.

심평강 소방안전본부장 주재로 열린 이날 긴급 현안회의에서는 주요문화재 소방순찰 및 합동소방훈련(소방, 문화재·산림부서)실시 등을 통해 국보·보물 19개소 등에 대해 화재 대응시스템 강화를 논의하였다.

또 연등축제, 관등놀이 등 석가탄신일 관련행사 시 화재예방을 위한 소화기·소화전 등 소방시설 사용요령을 관계자에게 지도하는 등 대형화재를 사전에 억제하는 방안을 간구토록 지시하였다.

아울러, 긴급차량 양보운전 의무 위반차량 본격 단속과 관련하여 적극적인 단속과 홍보활동 전개로 제도의 실효성 확보를 논의하였으며, 향후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활용을 통한 홍보를 강화하고 의용소방대· 관계기관 합동캠페인을 통해 소방출동로 확보를 위한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전라북도청
    소방행정과
    063-280-3843
전라북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전라북도청
소방행정과
063-280-3843
http://www.jeonbuk.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행사  전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