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수산과학원, 어린 꽃게 보호에 발벗고 나섰다

2012-05-08 15:45
국립수산과학원 제공

부산--(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8일 -- 서해수산硏, 어린 꽃게 보호를 위한 ‘홍보 포스터’와 크기 측정용 ‘잣대’를 보급한다.

국립수산과학원(원장 손재학) 서해수산연구소(인천시 영종도 소재)는 꽃게 자원의 보호관리를 위해 홍보용 포스터와 어린 꽃게의 크기 측정용 잣대를 해당 수협 및 어촌계 등에 배포한다고 밝혔다.

포스터에는 ▲수산자원관리법 시행령에 명시된 알을 품은 꽃게 암컷 포획금지 ▲금지체장(두흉갑장 6.4cm) ▲조업금지기간 등을 알기 쉽게 정리했으며, 지난해부터 저수온 현상이 지속되어 제대로 성장을 못해 금지체장 전후의 꽃게가 많이 어획됨에 따라 크기(두흉갑장, 등딱지 길이) 6.4cm 이하의 어린 꽃게를 조업 현장에서 간편하게 측정할 수 있는 잣대를 특별히 제작, 배부해 활용토록 하였다.

강영실 서해수산연구소장은 “서해를 대표하는 꽃게 자원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연구도 필요하지만, 어린 꽃게 보호에 대한 어업인들의 자발적 참여가 아주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국립수산과학원 개요
국립수산과학원은 우리나라 해양수산분야를 연구하는 유일한 국립연구기관으로 해외 및 연근해 어장 개척, 해양환경조사, 어구어법 개발, 자원조성 및 관리, 양식기술개발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국립수산과학원

국립수산과학원
서해수산연구소
권대현
032-745-0617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