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청 Logo
2012-05-08 15:48
청주시,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 개최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8일 -- 청주시(한범덕 시장)는 5월 8일 오전 11시 2층 소회의실에서 북한이탈주민의 지역사회 정착 지원을 위한 청주시 북한이탈주민지원 지역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최근 북한이탈주민이 전국적으로 2만명 시대 진입 이후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정책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청주시는 관내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255명)이 안정된 생활을 누릴수 있도록 청주 상당경찰서외 9개 유관기관과 단체로 지역협의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청주시의 북한이탈주민 행복나누기 추진사업과 상당경찰서의 신변보호 및 정착지원 사업 등 취업, 의료, 교육, 사회적 적응 지원등 기관별 다양한 분야에서의 정착지원 사업이 논의되었다.

청주시는 북한 이탈주민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자립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받아들이는 우리사회의 의식전환도 필요하다며 향후 이들의 자립과 정착을 위해 기관·단체별 협력을 당부하였다.
  • 언론 연락처
  • 청주시청 자치행정과
    시정담당 이열호
    043-200-2181
청주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청주시청 자치행정과
시정담당 이열호
043-200-2181
http://www.cjcity.net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행사  충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