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청 Logo
2012-05-08 15:47
청주시, ‘생태여행기획가 양성교육’ 개강식 실시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8일 -- 청주시(한범덕 시장)는 ‘생태여행기획가 양성교육’ 개강식을 5월 8일 오전 9시 30분 교육생 22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주여성인력개발센터 강당(상당구 서운동 소재)에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유영경)의 직업훈련교육과정의 일환으로 환경오염으로 인해 여러 형태의 재난 발생율이 높아지고 학교, 어린이집, 유치원 등에서 환경부분 프로그램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에 발맞추어 생태를 체험하고 여행을 기획하는 지도자 양성을 통해 여성의 재취업 기회를 부여하는 교육과정으로, 고학력 경력단절여성과 미취업 여성들을 대상으로 5월 8일부터 7월 4일(월~금)까지 이론과 현장실습 등 160시간 동안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생태교육의 필요성, 생태탐방 및 여행의 이해, 생태지도법, 역사·문화체험지도, 현장실습과 견학 등 전문과정과 취업준비교실을 병행하는 체계적인 실무교육으로 운영한다.

한편,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올해 이 외에도 전산세무회계, OA마스터, 방과후글쓰기독서지도사, 쇼핑몰플래너, 노인여가지도사, 커피&디저트매니저, 지역통계조사원 등 8개의 직업교육훈련을 실시하여 여성전문인력 육성 및 경제활동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 여성친화담당은 “앞으로도 여성들의 연령과 특색에 맞는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재취업의 기회를 마련하고 전문인으로서 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사업을 적극 발굴하여 여성일자리 지원에 노력함으로써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청주시청 여성가족과
    여성친화담당 김수자
    043-200-2563
청주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청주시청 여성가족과
여성친화담당 김수자
043-200-2563
http://www.cjcity.net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훈련/평생교육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행사  충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