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08 15:52
전북도, ‘국가식품클러스터-동네덜란드개발청’ 업무협약 체결
전주--(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8일 -- 전라북도는 5월 8일(오후 2시) 경기도 고양시 KINTEX에서 열린 코리아푸드쇼 개막식에서 정헌율 전북도 행정부지사, 이한수 익산시장, 버놀드 캠퍼링크 동네덜란드개발청 푸드밸리 총괄이사, 볼프강슬라빈스키 주한유럽상공회의소(EUCCK)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동네덜란드개발청과 전북도·익산시·국가식품클러스터지원센터간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네덜란드개발청(Oost.N.V)은 네덜란드 헬데르란트 지방정부 소속으로 네덜란드 중앙정부가 주도하여 헬데르란트주와 오버레이설주의 경제 강화를 목적 설립하였으며, 헬데르란트주에 위치해 있는 세계적인 식품클러스터인 푸드밸리(Food Vally)의 투자유치 및 교류협력을 담당하며 푸드밸리 사무국에 직접 인력을 파견하여 관리하고 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양 기관이 식품산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 관계를 증진시키고 식품기업 및 연구소의 상호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는 것으로 이번 동네덜란드개발청과 업무협약 체결은 양기관의 공식적인 협력체계 마련이라는 의미에서 매우 뜻 깊은 행사로 평가하고 있다.

MOU 문안은, 양국 식품기업 및 R&D 연구소간 매치메이킹을 활성화하고, 양국 식품기업 간 공동협력 R&D, 프로젝트, B2B 미팅, 네트워킹 이벤트 등을 지원하며, 양국 식품기업 및 연구소간 기술이전 및 양국 식품산업의 정보교환 등을 주요골자로 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전라북도 정헌율 행정지사는 “금번 동네덜란드개발청과 업무협력 협약 체결은 전라북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식품 수도로서 자리 메김을 확실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성공적인 추진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네덜란드개발청 버놀드 캠퍼링크 푸드밸리 총괄이사 또한 “대한민국 국가식품클러스터가 동북아시아 식품시장의 허브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특화된 차별성을 조기에 확보 확보하여야 한다”며 “동네덜란드개발청이 푸드밸리의 성공적으로 추진한 노하우를 가지고 국가식품클러스터가 성공적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모든 협조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참고로, 국가식품클러스터는 전북 익산시 왕궁면 일원에 ’15년까지 총 5,535억원을 투자하여 국·내외 글로벌 식품기업, 민간연구소, 정부지원시설 등을 집적한 R&D·수출지향형 식품전문 국가산업단지(239만㎡)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 추진으로 약 4조원의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와 2만여명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국내 식품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가 기대되는 농식품부 및 전라북도가 핵심적으로 추진하는 전략사업 중의 하나이다.
  • 언론 연락처
  • 전라북도청 차세대산업과
    가식품클러스터 담당 고재현
    063-280-3662
전라북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전라북도청 차세대산업과
가식품클러스터 담당 고재현
063-280-3662
http://www.jeonbuk.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유통  식품/음료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제휴  전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