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대학생과 함께하는 2012 국토해양기술대전 개최

국토해양기술대전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전국 대학생들의 높은 관심속에 총 20명의 대학생 홍보요원 선발
국토해양기술대전의 아이디어뱅크로 대국민 홍보활동 지원 예정

2012-05-08 17:03 |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
  • 2012 국토해양기술대전을 성공적 행사를 위해 대학생 써포터즈와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 신평식 원장과의 힘찬 화이팅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8일 -- 오는 6월 7일(목)~9일(토)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2 국토해양기술대전’을 주관하고 있는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원장 신평식, 이하 진흥원)과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원장 신혜경, 이하 건교평)은 5월8일(화) 오전 10시 대학생 홍보서포터즈 발대식을 갖고 성공적인 행사개최를 다짐했다.

지난 4월16일부터 15일간 진행된 ‘국토해양기술대전 홍보 서포터즈’ 모집에는 서울, 경기 등 수도권은 물론 부산, 광주, 대구 등 전국 각지의 대학생들이 큰 관심을 보였으며, 치열한 경쟁을 뚫고 20명이 최종 선발되었다.

이번에 선발된 홍보서포터즈는 유니세프 한국지부에서 활동하는 여학생부터 예비 과학선생님, 해사법학도 등 개성있는 대학생들로 다양하게 구성되었으며, 이들은 블로그, SNS 등 1인 미디어 활용에 적극적인 것은 물론 특히 국토해양R&D사업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국토해양기술대전의 대국민홍보를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뱅크로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진흥원에서 열린 이 날 발대식에는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진흥원과 건교평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국토해양기술대전 홍보서포터즈’에 대한 높은 관심을 짐작케 했으며, 홍보서포터즈 위촉장 수여식과 기념사진촬영 등을 함께하며 이들을 격려했다.

국가 국토해양R&D성과를 총망라하는 국내 유일·최대 전시회로 잘 알려진 ‘2012 국토해양기술대전’은 120개 기관과 업체가 참여해 국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연구성과전시를 준비중이며, 국토해양 R&D 관계자 및 일반국민을 포함 약 3만명의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 개요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은 해양과학기술 연구개발사업에 대한 기획·관리, 선정·평가, 개발된 기술의 보급 등에 관한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해양과학기술 육성 및 해양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해양수산부 산하 R&D관리 전문기관입니다.

보도자료 출처: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
산업잔흥본부 산업육성실
김태희 연구원
02-3460-4064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