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08 18:23
한국기술경영협회, 중소기업을 위한 ‘지능형 맞춤 컨설팅 지원사업’ 시행
  • - 특별금리 정책자금에서부터 무담보·무이자·무상환의 정부출연금 지원까지 맞춤 컨설팅 제공
한국--(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8일 -- 각종 정부지원사업을 중소기업들 스스로가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시행되고 있는 체계적인 정책자금지식 교육커리큘럼인 ‘정부지원사업활용 전문인력양성교육과정’의 제2기생 지원대상자 선정작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고 (사)한국기술경영협회(대표 김원영)는 공식 발표하고, 금일부터 오는 5월25일(금)까지 중소기업을 위한 자금조달에 포커스를 맞춘 ‘지능형 맞춤 컨설팅 지원사업 5C 컨설팅 프로그램’에 참가할 중소기업의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5C 컨설팅 프로그램은, 지난 3년동안 십수년의 중소기업 컨설팅 및 지도 경력이 있는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이 한국기술경영협회의 전문위원으로 참여하여, 이번에 드디어 새롭게 선보이게 된 것으로 ‘중소기업을 위한 맞춤 컨설팅에 최적화된 지능형 프로그램’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5C 프로그램을 잠시 살펴보면, 1단계 Check-up 프로그램에서는, 중소기업의 건강상태를 진단하여, 중소기업이 자금조달을 할 수 있는 건강한 재무구조 및 환경을 조성하는데 필요한 전략을 집체교육의 형식으로 지도를 하고, 2단계 Collection 프로그램에서는, 1:1 맞춤 컨설팅을 통해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맞춤 자금조달 지원사업을 매칭(선별하여 선택)해주게 되는데, 이때는 특별금리가 적용되는 정책자금에서 부터 무담보/무이자/무상환 조건의 정부출연금까지 다양한 자금조달 지원사업을 연계해 주는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3단계 Coaching 프로그램에서는, 매칭한 지원사업의 성격을 파악하여, 하나부터 열까지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그리고 사업신청서는 어떻게 작성을 하여야 가장 효과적인지를 그룹별 실습교육을 통해 지도해 주게 되며, 4단계 Correction 프로그램에서는, 중소기업이 작성한 사업신청서를 검수하여, 어떤 부분이 잘 되었고,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그리고 수정하거나 고쳐야 할 부분은 어떤 부분인지, 그리고 어떤 방향으로 수정을 해야하는지를 1:1로 개별 맞춤 지도를 해주는 단계이다.

끝으로, 5단계 Comptition 프로그램에서는 성공적인 차별화 전략을 위해 자금지원 기관들로부터의 심사평가 요령 및 대응 전략을 집중적으로 그루핑 교육을 실시하여, 최종 지원대상자로 선정될 수 있도록 하는 경쟁력 향상 전략을 배양하게 된다.

금번 5C 프로그램 기획에 처음부터 참여한 최노아 전문위원은, 아직 5C 프로그램이세상에 나오기도 전에, 벌써 여기 저기서 5C 프로그램을 그들이 만들었다고 소개하는 곳들이 있는데, (사)한국기술경영협회에서 지원하는 5 C 프로그램이 아닌 다른 곳에서 소개하는 5C 프로그램은 중소기업에 아무런 영양가 없는 다른 유사/모방 프로그램에 지나지 않다고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또한, (사)한국기술경영협회의 정책자금지식교육과정을 모방하여 최근에는 정책자금 전문컨설턴트를 양성한다고 하는 유사/모방 교육과정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 검증되지 않은 교육기관에서 수강하는 교육과정은오히려 잘못된 정보의 전달로 인해 중소기업들에게 치명적인 혼란과 혼선을 야기할 수도 있다고 우려를 더했다.

한편, (사)한국기술경영협회(www.ktma.or.kr)는, 최근 경기지방경찰청 금융범죄 수사팀의 협조요청으로, 사금융으로 피해를 받고 있는 중소기업의 사례를 접수받고 있으며, 불법사금융 업체로 인해 피해를 받은 중소기업의 구제를 위해 발을 벗고 나서고 있다고 한다.

추후에는, 불법 정책자금 브로커로 인한 금융 피해사건에 대해서도 지방경찰청과 공조하여, 불법 업체 및 불법 행위 근절에 일조하겠다는 것이(사)한국기술경영협회의 강한 의지이다.

(사)한국기술경영협회에서 지원한 지능형 맞춤 컨설팅 ‘5C 컨설팅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은 협호 홈페이지(www.ktma.or.kr)의 공지사항에 있는 참여양식을 작성하여 이메일로 선착순으로 참가 신청을 하면 되는데, 협회회원에게는 1단계 프로그램이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고 한다.
  • 언론 연락처
  • 사단법인 한국기술경영협회
    김원영 대표
    070-4412-8560
    010-7942-8503
한국기술경영협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사단법인 한국기술경영협회
김원영 대표
070-4412-8560
010-7942-8503
http://www.ktma.or.kr

한국기술경영협회, 중소기업을 위한 '지능형 맞춤 컨설팅 지원사업' 시행 (사진제공: 한국기술경영협회)
한국기술경영협회, 중소기업을 위한 '지능형 맞춤 컨설팅 지원사업' 시행
(사진제공: 한국기술경영협회)
300x284
446x422
446x422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컨설팅  정책/정부  정부  공모/모집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