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국토해양기술대전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전국 대학생들의 높은 관심속에 총 20명의 대학생 홍보요원 선발
국토해양기술대전의 아이디어뱅크로 대국민 홍보활동 지원 예정

2012-05-08 18:27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제공
  • 국토해양기술대전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 단체사진

  • 국토해양기술대전 홍보 서포터즈 발대식 선서사진

안양--(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8일 -- 오는 6월7일(목)~9일(토)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2 국토해양기술대전’을 주관하고 있는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원장 신혜경, 이하 건교평)과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원장 신평식, 이하 진흥원)은 5월8일(화) 오전 10시 대학생 홍보서포터즈 발대식을 갖고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다짐했다.

지난 4월16일부터 약 2주간 진행된 ‘국토해양기술대전 홍보 서포터즈’ 모집에는 서울, 경기 등 수도권은 물론 부산, 광주, 대구 등 전국 각지의 대학생들이 큰 관심을 보였으며, 치열한 경쟁 끝에 20명이 최종 선발되었다.

이번에 선발된 홍보서포터즈는 유니세프 한국지부에서 활동하는 여학생부터 건축학도, 조경학도는 물론 예비과학선생님까지 개성 있는 대학생들로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이들은 블로그, SNS 등 1인 미디어 활용에 적극적인 것은 물론 특히 국토해양R&D사업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국토해양기술대전의 대국민홍보를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뱅크로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진흥원에서 열린 이 날 발대식에는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건교평과 진흥원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국토해양기술대전 홍보서포터즈’에 대한 높은 관심을 짐작케 했으며, 홍보서포터즈 위촉장 수여식과 기념사진 촬영 등을 함께하며 이들을 격려했다.

국가 국토해양R&D성과를 총망라하는 국내 유일·최대 전시회로 잘 알려진 ‘2012 국토해양기술대전’은 120개 기관과 업체가 참여해 국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연구성과전시를 준비 중이며, 국토해양 R&D 관계자 및 일반국민을 포함 약 3만명의 관람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개요
2002년 재단법인으로 설립되어 2006년 국토해양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 지정된 국내 유일의 건설교통 R&D사업 종합관리기관으로 약 4,159억원(’12년 기준)의 R&D 예산을 집행 관리하고 있으며, 주요 R&D사업으로는 첨단도시개발사업, 플랜트기술고도화사업 등 건설기술개발사업과 미래철도기술개발사업, 항공선진화사업 등 교통기술개발사업이 있다.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KICTEP)
이두형
031-389-632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언론 연락처

한국건설교통기술평가원 (KICTEP)
이두형
031-389-6321

서비스 안내

이 보도자료는 기업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것입니다.
powered bynewswire Logo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