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 Logo
2012-05-09 08:42
영종도서관, 5월 가정의 달 행사 개최
  • - 우리 가족은 언제나 맑음
인천--(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9일 --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가 운영하는 영종도서관(관장 심민석)과 항공기상청(청장 최치영)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서 날씨와 독서생활, 가족을 주제로 한 특별행사를 진행한다.

기상과학 테마도서전과 날씨 사진전, 사생대회와 백일장 등의 야외 특별행사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영종도서관과 항공기상청이 지난 3월 기상과학과 독서문화 융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5월 1일부터 기상과학 테마도서전 ‘오늘 날씨는 어때?’(3층 어문학실), ‘책으로 담아낸 우리들의 날씨 이야기’(1층 꿈자람터)와 기상사진전 ‘春(춘)夏(하)秋(추)冬(동)’(각층 로비)이 5월 31일까지 전시되어 기상과학 관련 도서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킬 예정이다.

5월 13일에는 영종도서관 인근 영마루공원에서 야외 어린이 축제 ‘우리 가족은 언제나 맑음!!’을 통해 날씨 그림그리기 대회와 글짓기 대회 등이 펼쳐지고, 지역주민의 음악공연, 캐리커쳐 그리기, 페이스페인팅 등의 이벤트와 직접 만드는 체험프로그램(온도계 만들기, 바람개비 만들기)을 준비하고 있어 지리적·문화적으로 소외된 영종지역 어린이와 주민들에게 즐거운 하루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마임과 음악이 있는 ‘레크콘서트’는 새로운 형식의 색다른 무대로 꾸며진 신나게 즐기는 콘서트이다. 아이들에게 친숙한 ‘비행기’, ‘마술’, ‘운동회’, ‘병원’ 등 다양한 스토리마다 예술적인 마술 연기와 레크레이션 활동을 통해서 연령이 어린 아이들도 극적 재미에 쉽게 빠져 들 뿐 아니라, 함께하는 어른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음악을 테마로 한 공연이니만큼 감미로운 색소폰 연주에 주목하여 감상한다면 한층 더 공연에 빠져들 것으로 기대해 본다.

영종도서관 및 항공기상청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문화시설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영종도 지역 주민을 위하여 양 기관이 공동으로 기획한 이번 행사를 통해 5월 따뜻한 햇살처럼 소중한 가족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지역 기관과의 상호 협력으로 이런 다양한 행사를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전했다.

5월 가정의 달 행사의 도서전과 사진전, 야외 행사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우리 가족은 언제나 맑음!!’의 그림그리기 대회와 글짓기 대회는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본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영종도서관 홈페이지(www.ylib.or.kr) 또는 전화 문의(032-745-6006)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언론 연락처
  •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
    독서진흥팀
    이규원
    032-472-8172, 010-8808-9218
    Email 보내기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
독서진흥팀
이규원
032-472-8172, 010-8808-9218
Email 보내기
http://www.imla.kr

(사진제공: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
(사진제공: 인천광역시도서관협회)
213x300
341x480
574x809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교육  교육동향/정책  문화/연예  공연  행사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