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엠엔소프트 Logo
2012-05-09 08:45
현대엠엔소프트,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받아 여수세계박람회 편리하게 가세요”
  • - 2012 여수세계박람회 맞아 여수 일대 교통시설 및 도로망 정비로 인해 많은 도로 변화 생겨 방문 전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필수
    - 현대엠엔소프트, 현대기아자동차 순정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SW 맵피, 지니, U+ Navi에 최신 DB 업데이트 실시하여 여수세계박람회 방문 적극 지원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9일 -- 5월 12일 개최되는 ‘2012 여수세계박람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국토해양부는 특별교통대책을 마련하고 교통시설 및 도로망 정비에 힘쓰고 있다.

이에 여수세계박람회 기간인 5월 12일부터 8월 12일까지는 KTX 및 열차, 고속버스 등이 기존 운행횟수보다 최고 45% 증가하여 운행된다. 또한 여수로 이어지는 도로 역시 많은 부분이 신설됐다. 지난해 4월 완주-순천 구간에 이어 영암-순천 구간 역시 개통됐으며 영호남의 거리를 좁히는 이순신 대교와 여수-순천 자동차 전용도로, 목포-광양 고속도로도 모두 올해 4월에 개통됐다. 여수 시내 도로는 석창 교차로 개선사업과 시외버스터미널~박람회장 도로 확·포장 공사 및 신·구항 연결도로 개통 등 막바지 관람객 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이렇게 많은 도로 변화에 따라 여수세계박람회를 차량으로 방문하고자 할 때는 내비게이션 업그레이드는 반드시 필요한 항목이다. 이에 국내 1위 디지털 맵 및 위치기반서비스 기업인 현대엠엔소프트(www.hyundai-mnsoft.com 대표 유영수)는 9일부터 ‘2012 여수세계박람회’의 최신 도로, 시설물 및 관광정보를 반영한 전국 지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현대엠엔소프트는 박람회를 찾는 고객들의 편리를 더하고자 현재까지도 변경되고 있는 최신 도로 및 시설물 정보를 가장 최근까지 조사를 진행하여 최신 DB를 적용했으며 변경 내역은 다음과 같다. ▲목포-광양간 고속도로, 전주-광양 고속도로, 여수-순천 1, 2 국도, 덕양-우도 국도 등 신규 도로 정보 ▲이순신 대교, 거북선대교(제2 돌산대교), 묘도대교 등 신규 교량 구축 반영 ▲여수세계박람회(여수엑스포) 내부 시설물 및 환승 주차장 90여건 ▲한국관광공사 제공 여수 세계박람회 지정업소 1,348건 반영 (숙박/음식점/쇼핑) ▲여수세계박람회 단지 상세화 ▲여수세계박람회 행사장 내 POI 3D 모델링 23건 반영

이번에 실시되는 최신 도로정보 업데이트는 현대엠엔소프트 디지털 맵 DB를 사용하는 모든 단말기에 적용된다. 현대·기아자동차의 순정 내비게이션을 사용하고 있는 모든 차종을 비롯하여 현대엠엔소프트의 내비게이션 SW 맵피, 지니 및 LG U+와 협력하여 제공하고 있는 U+ Navi 전 기종이 그 해당 대상이다. 맵피, 지니, U+ Navi는 9일, 현대/기아자동차 순정 내비게이션은 11일부터 해당 웹사이트 혹은 업데이트 프로그램 등을 통해 업데이트를 실시할 수 있다.

또한 현대엠엔소프트는 박람회장 내부의 주요 시설물과 도로 DB까지 구축을 완료했다. 박람회장 내부는 일반 차량의 운행이 불가능하지만 여수세계박람회 측에서 전기차량의 친환경성을 알리고자 무공해 친환경 전기차량인 ‘레이’를 운행할 예정이며, 이 안에 탑재된 내비게이션에 박람회장 단지 내 도로 및 주차장 진입로 등 주요 도로정보가 탑재된 현대엠엔소프트의 지도가 탑재되기 때문이다.

이 밖에도 현대엠엔소프트는 모든 환승주차장 및 임시 주차장에서부터 박람회장까지 운행하는 금호컨소시엄의 셔틀버스 800여대에 탑재된 내비게이션SW 지니에도 최신 지도 정보를 제공하는 등 여수세계박람회의 원활한 방문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현대엠엔소프트 사업2실 김성용 이사는 “올 해 국내 가장 큰 행사인 여수세계박람회에 많은 고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에 고객들의 편의를 돕고자 이번 지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히며, “향후에도 가장 정확하고 최신의 지도 업그레이드를 통해 현대엠엔소프트의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는 모든 고객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찾아갈 수 있도록 지도의 최신성과 정확성에 더욱 신경 쓰겠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현대엠엔소프트 홍보대행
    오픈피알
    구태형 팀장
    02-713-0765
현대엠엔소프트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현대엠엔소프트 홍보대행
오픈피알
구태형 팀장
02-713-0765
http://www.hyundai-mnsoft.com

내비게이션 내 엑스포 현장 업데이트 사진 (사진제공: 현대엠엔소프트)
내비게이션 내 엑스포 현장 업데이트 사진
(사진제공: 현대엠엔소프트)
300x245
480x393
1182x967
  • 내비게이션 내 엑스포 현장 업데이트 사진 (사진제공: 현대엠엔소프트)
  • 엑스포 현장 촬영사진 (사진제공: 현대엠엔소프트)
  • 내비게이션 내 여수엑스포 한국관 사진 (사진제공: 현대엠엔소프트)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자동차  카일렉트로닉스  기술/IT  소프트웨어  개발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