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판도라TV-배달의민족, 2012 프로야구 전 경기 ‘生생한 生중계’ 실시

판도라TV, 타사 인터넷 생중계 서비스보다 5초가량 빠른 송출 속도 보여
프로야구를 주축으로, 종합스포츠 생중계 전용 ‘生스포츠 중계’ 어플 출시

2012-05-09 08:37
판도라TV (코넥스: 202960)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9일 --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판도라TV(대표 최형우)는 국내 최고 배달어플 배달의민족(대표 김봉진)과 손잡고 ‘生’생한 스포츠 중계(http://fancast.pandora.tv/baseball)라는 새로운 컨셉으로 2012 프로야구의 전 경기를 PC와 모바일에서 생중계 한다고 8일 밝혔다.

그 동안 팬캐스트를 비롯해 다양한 중계 서비스를 통해 축적해 왔던 판도라TV의 라이브 기술력과 배달의민족의 어플리케이션 기술력이 결합돼, 프로야구를 중심으로 당구 · 골프 등의 다양한 스포츠를 생중계하는 ‘生스포츠 중계’ 안드로이드 어플을 출시했다.

판도라TV 측에 따르면, ‘生스포츠 중계’ 어플과 PC를 통해 중계되는 프로야구 서비스는 평균 송출 딜레이가 10초인 타사의 생중계 서비스에 비해 5초 가량 빠른 송출 속도를 보이고 있으며, 와이파이와 더불어 3G에서도 프로야구 시청이 가능하다는 이점을 갖고 있다고 한다.

‘生스포츠 중계’와 관련해 판도라TV 최형우 대표는 “프로야구 생중계 경험과 기술력이 있는 판도라TV는 중계 서비스라는 본질에 충실해 방송시차를 최소화 하고 끊김 없는 고화질로 야구팬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배달의민족 김봉진 대표는 “야구와 치킨 궁합은 대중들이 가장 즐기는 아이템”이라며 “판도라TV의 라이브방송 기술과 배달의민족 어플의 사용자 편의성 및 개성적인 스타일이 조합된 生스포츠 중계 서비스라면 유쾌한 도전이 될 거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국내 최초로 ‘팬캐스트’라는 컨셉으로 편파중계 붐을 일으켜 왔던 판도라TV가 올해도 프로야구 ‘生스포츠 중계’ 붐을 일으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판도라TV 개요
글로벌 멀티미디어 플랫폼 전문기업인 판도라TV는 글로벌 고속 업로드 솔루션, 분산 인코딩 솔루션 등 핵심 동영상 솔루션을 바탕으로 동영상 서비스에 최적화된 스토리지에 기반해 750여만개 이상의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판도라TV는 현대HCN과의 합작사인 ‘에브리온TV’를 통해 N스크린에 기반한 190여개의 무료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다산네트웍스와의 합작회사인 팬더미디어를 설립해 OTT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토종 동영상플랫폼기술을 글로벌서비스로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판도라TV 글로벌서비스의 일환인 KM플레이어는 글로벌 다운로드 수치 2억건을 돌파하며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애용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pandora.tv

판도라TV
홍보마케팅팀
이제훈
070-4484-7105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