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울산시, ‘제3회 아이 낳기 좋은 세상 경진대회’ 국민추천 받아

출처: 울산광역시청
2012-05-09 09:07

울산--(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9일 -- 울산시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출산지원 정책에 지역주민의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많은 기업과 시민단체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제3회 아이 낳기 좋은 세상 경진대회’에 참가할 기업체, 시민단체, 자치단체(광역, 기초)를 대상으로 국민추천을 받는다고 밝혔다.

국민추천제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임신, 출산, 양육지원에 감동을 주는 직장, 시민단체, 자치단체(광역, 기초)로 각각 1개소씩 추천할 수 있으며 직장 종사자가 ‘내 직장’을 추천할 수도 있고 청년회의소, 상공회의소 등 시민단체와 자치단체가 추천할 수 있다.

추천 방법은 보건복지부 마음더하기 정책포털과(http://momplus.mu.go.kr)와 울산시 홈페이지 및 구·군 홈페이지로 오는 5월 25일까지 추천하면 된다.

‘제3회 아이낳기 좋은세상 전국경진대회’는 국민추천을 받은 기업체, 시민단체, 자치단체 중 중앙 정부의 심사를 거쳐 제1회 인구의 날(7. 11) 기념식장에서 수여된다.

‘제1회 인구의 날’은 건국이후 대한민국이 새롭게 제정한 날인 만큼 대규모 포상으로 훈·포장 8개, 대통령 24개, 국무총리 32개, 장관 표창 100개로써 무려 총 164개의 정부포상이 수여될 계획이며 추천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을 상품도 주어진다.

울산시 관계자는 “임신 출산 양육지원에 감동을 주는 기업체 등을 적극 발굴하는 한편, 제1회 인구의 날 국민 추천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울산에 있는 많은 기업체와 시민단체가 포상의 기회가 주어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언론 연락처

울산시
복지정책과
김종순 주무관
052-229-361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울산시
복지정책과
김종순 주무관
052-229-3611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