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청주시, ‘상당산성 활용사업’ 추진

출처: 청주시청
2012-05-09 09:43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9일 -- 청주시(한범덕 시장)가 ‘천년의 세월! 상당산성으로 놀러 오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상당산성 활용사업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문화재를 보존가치에 활용의 가치를 가미하여 시민에게 문화재를 향유 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상당산성 일원에서 펼쳐지는 활용사업은 4개 분야로 다채롭게 이루어진다.

먼저 5월19일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11시 상당산성 서문과 동장대 등에서 국악, 통기타 등 산성 숲 속 음악회를 개최한다.

5월26일에는 상당산성의 휴경지에서 청주농악보존회와 협조하여 두레 농악과 함께하는 모내기 농사체험 행사를 한다.

특히 이날 직접 농기구를 만드는 대장간 체험과 전통음식을 맛볼 수 있다.

가을에는 벼 베기와 탈곡 체험으로 이어진다.

상당산성 방문하는 청소년을 위해 5월~11월 둘째, 넷째 주 토요일 문화해설사와 함께하는 상당산성 성곽 나들이와 산성 그리기, 목판 찍기, 관복 입어보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과 여름방학을 이용한 1박2일 산성 캠프도 운영할 예정이다.

11월에는 상당산성 사진 공모전과 전시회도 가질 계획이다.

상당산성을 배경으로 한 사진이면 가능하며, 응모 대상은 사진작가가 아닌 일반 시민, 학생 등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행사 10일 전까지 충북파라미타청소년협회(043-224-5256) 홈페이지(www.paramita.dr.kr)로 신청하면 된다.

시 문화재담당은 “활용사업은 올해 2회째를 맞는 사업으로 지난해는 청소년을 위한 체험을 위주로 했지만, 올해는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많은 시민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언론 연락처

청주시청 문화관광과
문화재담당 최명숙
043-200-222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청주시청 문화관광과
문화재담당 최명숙
043-200-2221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