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경기도, 9월부터 인터넷과 스마트폰 앱 통해 물류창고 정보 서비스 개시

출처: 경기도청
2012-05-09 09:57

수원--(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9일 -- 경기도가 전국 최초로 인터넷과 스마트폰 앱을 통해 도내 물류단지와 물류창고업체를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를 9월부터 시행한다.

물류정보 서비스에서는 도내 물류단지에 대한 위치, 규모 등 종합정보와 물류창고업체에 대한 상호명, 위치, 연락처, 규모, 창고종류, 취급품목 등의 기본정보 뿐 아니라 지역별, 업체 위치 지도와 주변 도로도 함께 볼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경기도 부동산 포털(http://gris.gg.go.kr/)’ 인터넷 사이트에 연계하여 구축할 예정이며, 차량을 이용해 이동이 많은 물류산업 종사자 특성을 고려하여 경기도 토지정보과에서 개발 중인 ‘경기 부동산 스마트폰 앱’을 통해 이동 중에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박병선 경기도 항만물류과장은 “서비스는 물류창고업 등록이 마무리되는 9월 말경 개시될 것”이라며 “물류창고 이용을 원하는 사람은 사용하고자 하는 창고를 쉽게 파악할 수 있어 물류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화주의 창고이송 지역에 대한 신속한 위치 파악으로 물류이동의 효율성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청 개요
경기도청은 1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남경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남경필 도시자는 현잔 중심 생명안정망 구축, 일자리 70만개 생성, 녹슨 상수도 배과교체 및 재난 위험시설 철거 및 개축 등 지원, 신개념 슈퍼맨 펀드, 바로 타고 앉아가는 굿모닝버스, 따뜻하고 복된 마을공동체 설립, 경기은행 설립, 빅데이터 무료 제공, 공교육 강화,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 등을 10대 핵심 공약으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언론 연락처

경기도청 항만물류과
담당자 정규식
031-8008-437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경기도청 항만물류과
담당자 정규식
031-8008-4375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