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09 10:08
충청남도 수산관리소, ‘개조개’ 시험양식 착수…종묘 5만 마리 분양받아 살포
대전--(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9일 -- 충남도가 비교적 깊은 바다에 서식하는 ‘개조개’를 수심이 얕은 간석지에서 양식하는 기술 개발에 나섰다.

도 수산관리소 태안지소(지소장 조시채)는 태안 연안 특산품인 개조개의 안정적 생산기반 확보를 위해 인공종묘를 활용한 양식시험에 착수했다고 9일 밝혔다.

이를 위해 태안지소는 민간 종묘업체로부터 1∼2㎝ 크기의 종묘 5만 마리를 분양받아 최근 태안군 남면 신온리 어장에 살포했다. 태안지소는 향후 3년간 살포한 개조개의 생존율과 성장도, 서식생물 등을 종합 분석해 양식기술을 개발해 나간다. 또 같은 어장에 ‘왕우럭조개’ 5만 마리도 추가 살포, 복합양식 가능성도 검토할 계획이다.

태안지소 관계자는 “자연상태에서의 개조개는 주로 수심이 깊은 곳에 서식하고 있어 잠수부들이 장비를 활용해 포획하고 있다”며 “어업인들이 특별한 장비 없이 쉽게 포획할 수 있는 간석지 양식 기술이 성공할 경우, 지선 어업인의 소득증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개조개는 우리나라 서해와 암해 진흙 갯벌 조간대에서부터 수심 40m 전후 조하대까지에 분포하며, 길이 10㎝ 전후의 중형 식용 조개이다. 현재 주로 조개형망이나 잠수기 어업에 의해 어획되고 있으며, 맛과 영양이 풍부해 웰빙 식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충청남도 수산관리소
    태안사무소 강종순
    041-675-1740
충청남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충청남도 수산관리소
태안사무소 강종순
041-675-1740
http://www.chungnam.net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농수산  수산/해양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개발  대전/충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