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 Logo
2012-05-09 13:52
목암생명공학연구소, 창립 28주년 행사 가져
용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9일 -- 목암생명공학연구소(이사장 許日燮)가 9일 연구소 강당에서 창립 28주년 기념식을 갖고 새로운 생명공학 시대를 열 신약 개발에 매진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허일섭 이사장은 창립기념사를 통해 “설립 이래 28년 동안 한결같이 연구에 힘써오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임직원의 노고를 치하하고, “열정을 가지고 연구에 매진해 백신 분야의 메카가 됨은 물론, 항암제 및 세포치료제 분야도 더욱 박차를 가하자”고 격려했다.

이날 기념행사에서는 공로과제와 우수연구원에 대한 시상도 이뤄졌다. ‘PEG-G-CSF’ 과제를 연구하고 있는 조의철 연구위원, 강관엽 수석연구원 등 4명을 비롯해 AI백신 과제를 연구하고 있는 우규진 수석연구원, 이상호, 유현승 선임연구원 이 연구과제 성과에 따라 공로과제 표창을, 김성근 책임연구원, 허정현 선임연구원, 곽희천 연구원이 우수연구원 표창을 수여받았다.

또한, 20년 간 장기 근속해온 임형권, 김정섭, 우규진 수석연구원과 10년 간 장기 근속해온 안진형, 민보경, 김수인 책임연구원 등 6명, 총 9명이 장기근속 표창과 부상을 받았다.

기념식에 이어 19일 토요일에는 목암생명공학연구소 임직원이 참가한 가운데 용인소재 어린이집 ‘성심원’에서 이웃과 사랑을 나누는 봉사활동도 진행될 예정이다.

목암생명공학연구소는 과학기술처의 승인을 받아 설립된 제1호 순수 민간연구법인 연구소로, 1984년 녹십자가 세계에서 세번째로 개발한 B형 간염 백신을 통해 얻은 이익을 사회에 환원한다는 차원에서 기금을 출연· 설립한 비영리 연구재단법인이다. 연구 성과로는 세계에서 첫번째로 개발한 유행성출혈열백신, 세계에서 두번째로 개발한 수두백신, 국내 최초의 HIV 진단시약, 유전자 재조합 B형 간염백신 등이 있다.
  • 언론 연락처
  • 녹십자
    홍보실
    031-260-9368
녹십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녹십자
홍보실
031-260-9368
http://www.greencross.com

왼쪽 첫번째 녹십자 이병건 사장, 두번째 녹십자홀딩스 박용태 부회장, 여섯번째 목암생명공학연구소 허일섭 이사장(녹십자 회장), 여덟번째 녹십자 조순태 사장, 아홉번째 목암생명공학연구소 윤엽 소장 (사진제공: 녹십자)
왼쪽 첫번째 녹십자 이병건 사장, 두번째 녹십자홀딩스 박용태 부회장, 여섯번째 목암생명공학연구소 허일섭 이사장(녹십자 회장), 여덟번째 녹십자 조순태 사장, 아홉번째 목암생명공학연구소 윤엽 소장
(사진제공: 녹십자)
300x219
480x351
3740x2734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건강  제약  행사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