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09 15:15
미용 목적 아닌 건강 위해 제모하는 여성들 증가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9일 -- 날씨가 더워지면 여성들이 제일 먼저 하는 것은 단연 제모라 할 수 있다. 옷의 노출 수위가 많아지고, 땀이 나기 시작하면서 혹시나 한오라기 털이 보일까 꼼꼼히 제모를 하게 된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러한 미용적인 목적뿐만 아니라 건강을 목적으로 레이저 제모를 하는 여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유앤아이 강남점 한희민 원장은 “면도기, 왁싱 등을 통한 자가제모를 하는 이들이 많았는데, 이는 모낭염을 일으킬 수 있으며 잦은 제모로 색소침착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며 “때문에 최근에는 미용적인 목적은 물론 피부 건강을 위해서 레이저 제모를 원하는 환자들이 많은 편이다”고 전한다.

겨드랑이만 제모? 비키니라인 제모도 증가

건강을 위해서 제모를 하는 여성들이 많아지면서 겨드랑이나 종아리, 팔 제모뿐만 아니라 비키니라인 제모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과거 비키니라인 제모는 보이지 않는 곳이기 때문에 제모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지만 피부건강 및 여성의 건강을 위해서 제모를 한다는 것이다.

실제로 비키니라인 제모를 하지 않을 경우에는 소음순과 대음순, 회음부로 이어지는 부위에 기생충이 기생하면서 염증이 생길 수 있다. 실제로 한 피부과의 조사결과 비키니라인 제모 건수가 5년 전에 비교했을 때 3배 가까이 증가하였다고 한다.

비키니라인 레이저제모를 받았다는 한 환자는 “비키니라인을 자가제모할 경우에는 피부가 민감해 세균감염이나 피부염에 걸릴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다.”며 “때문에 겨드랑이나 종아리보다 우선 비키니라인 레이저제모를 우선적으로 받기로 결심했다”고 말한다. 실제로 이와 같은 환자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효과적인 제모, 어떻게 해야 할까

효과적인 제모를 위해서는 제모 전 후 주의사항을 제대로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아무리 좋은 레이저로 전문화된 제모 시술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주의사항을 제대로 지키지 않는다면 만족스러운 제모시술이 될 수 없기 때문이다.

유앤아이 강남점 한희민 원장은 “제모 시술 후 피부가 어느 정도 진정될 수 있도록 2~3시간이 지난 뒤에 세수나 화장, 샤워를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시술 당일에는 수영이나 사우나 등을 되도록 삼가고, 시술 부위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주의하도록 한다”며 “시술 후 피부 진정 효과를 위해 바디로션을 발라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고 조언한다.

또한 제모 시술을 받을 때에는 제모 전문 레이저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간혹 제모 전문레이저가 아닌, 제모 효과가 있는 레이저로 제모 시술을 시술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를 통해서는 만족스러운 제모 효과를 거두기 어렵기 때문이다. 보통 제모 전문레이저를 이용할 때에는 4~8주 간격으로 5회 이상 반복치료를 하면 시술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아름다움도 중요하지만, 웰빙시대의 여파로 자신들의 건강을 위해서 제모 시술을 받는 여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건강을 목적으로 제모시술을 받는 만큼, 제모 시술 후에도 이상이 없을 수 있도록 신중하게 선택 후 제모시술을 받는 것이 좋겠다.
  • 언론 연락처
  • 유앤아이
    010-6346-2380
유앤아이의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유앤아이
010-6346-238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건강  의학  기타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