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09 18:19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CFDK 창립총회와 기념 콘서트’ 개최
  • - 초대회장에 디자이너 이상봉씨 임명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9일 --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CFDK)가 내일 10일(목) 오후 4시부터 서울 청담동 비욘드 뮤지엄에서 약 150여명의 패션 디자이너들과 2백여명의 초대손님과 기자단이 참가하는 가운데 ‘CFDK 창립총회와 기념 콘서트’를 개최한다.

※ CFDK는 ‘Council of Fashion Disigner’s in Korea'의 약자다.

이번 총회에서는 초대회장 선임, 이사회 선출, 연합회 사업계획 보고, 연합회 정관 설명과 승인, 서울패션위크를 비롯한 한국 패션계 주요 현안과 정책과제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진다.

연합회 초대 회장으로는 이상봉 디자이너가 단독 입후보했다. 이사진으로는 조명례(KFDA), 박춘무(FGI 한국협회), 신장경(SFAA), 박윤정(NWS), 장광효, 홍은주, 김석원, 최범석, 이상봉 디자이너 등 9명이 거명됐으며, 감사에는 한혜자, 강동준 디자이너가 내정돼 회원들의 추인을 거쳐 정식 임명될 예정이다.

창립총회가 끝난 오후 7시부터는 김병찬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공식 콘서트가 열린다.

1부 공식 세레모니에서는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창립 과정에 대한 동영상 및 축사 상영, 신임 회장 인사와 내빈 축사, 창립 총회 경과 보고 및 향후 비전 제시 순서가 이어진다.

축하 내빈으로는 패션계, 정관계와 언론계, 학계, 연예계 등 다양한 분야의 유명 인사들이 참석해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의 창립을 축하하게 된다.

2부 행사는 디너를 겸한 기념 콘서트로 진행된다. 가수 유열과 신효범, 아르헨티나 정부 공식 뮤지션으로 지정된 ‘오리엔 탱고’, 소프라노 최주희, 비올리스트 노현석, 남성 베이스 3인으로 구성된 3 Bass, 소프라노 최주희, 해금 연주자 신날새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이후 3부 애프터 파티로 이어지는데 이 자리에서는 신구 패션 디자이너들이 서로 소통의 시간을 나눈다. 특히 이날 애프터 파티에서는 디자이너들이 각자 자신의 옷을 입은 지인 및 모델들을 대동해 즐겁고 흥미로운 파티 분위기를 고조시키게 된다.

행사장 내외부에 걸리는 현수막 일러스트는 세계적인 젊은 부부 디자이너인 스티브&요니가 디자인했다.

초대 회장으로 입후보한 이상봉 디자이너는 “이번 연합회 창립은 그동안 여러 그룹으로 나뉘어져 있던 패션 디자이너들 모두가 한자리에 모인 국내 최대의 디자이너 단체다. 신구 디자이너들이 보여주는 화합이 매우 중요하다”고 전제하고, “신진 디자이너부터 중견, 원로 디자이너들까지 한국 패션 디자이너 전체의 의견을 골고루 수렴하기 위해 늘 귀를 열어놓을 것”이며, “패션디자이너들 모두의 권익을 대변하는 창구로서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는 명실상부한 패션 디자이너 단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회 창립준비위원장 지재원 교수는 “앞으로 연합회는 패션 산업이 단지 의류 산업에 국한되지 않고 생활문화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지식서비스 산업이자 문화산업이라는 인식을 토대로 한국 패션산업의 중흥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하고, “이를 위해 패션 디자이너들의 자체 경쟁력 강화와 유통 및 생산환경 개선, 한류 패션의 세계화, 신인 디자이너 발굴 및 글로벌 디자이너 육성 등 다양한 정책 대안을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회는 향후 젊은 디자이너들의 해외 진출과 국내 디자이너들을 위한 신유통망 구축 등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며, 이를 위해 대형 유통업체의 신설상가 등과도 활발하게 접촉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사무총장 김영주
    02-514-8667, 010-5606-5252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사무총장 김영주
02-514-8667, 010-5606-5252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보도사진 (사진제공: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보도사진
(사진제공: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
212x300
340x480
931x1315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라이프 스타일  패션/쥬얼리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