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학교 Logo
동명대, 온라인엑스포트프론티어 글로벌 인터넷마케터 양성 박차
  • - 5/9 ‘e-bay 소개’ 무료 강연으로 대학생 저자본 창업 기회 제공
부산--(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0일 -- 교과부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에 최근 선정된 동남권 산학협력 거점 동명대학교가 5월 9일 오후 5시 이 대학 산학협력관 207호에서 E-bay마케팅을 소개하는 무료 특강을 개최했다.

대학생들에게 저자본 창업기회 제공을 취지로 열린 이날 강연에서는 대학생 시절부터 온라인방식으로 글로벌 판매를 해온 이베이코리아 신입사원이 자신의 경험담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의 견해와 정보 ▲국제적 감각을 가진 마케팅 ▲현재의 시장형태 및 관련 노하우 등을 생생하게 소개했다.

E-bay 코리아는 2001년 옥션을 인수하고, 2009년 g마켓을 인수한 글로벌 기업으로 국내를 포함한 국외까지 연결된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이다.

이날 열린 ‘온라인엑스포트프론티어 사전설명회’에서는 2천500만개가 넘는 인터넷사이트, 1억1천만개가 넘는 블로그, 2조가 넘는 인터넷 유저, 하루 주고받는 메일 295조개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터넷 쇼핑물 수요와 시장이 기하급수적으로 커지고 있다는 점이 강조됐다.

다음은 이날 강연의 주요 내용. 한국 인터넷 쇼핑몰은 수급 불일치로 인한 과포화 상태로 이미 이윤을 내기에 어려운 시점이다. 하지만 한국의 생산과 전 세계적인 수요를 맞추기 시작한다면 큰 이윤을 낼 수 있다. 실제 사례로 영어도 고등학교 수준에, 적은 자본금으로 옷 장사를 시작했던 쌍둥이 형제의 성공, 대학생 마케터, 투잡으로 인기 있게 활용되는 E-bay 등이 있다. 이베이를 통한 국제적 물건거래는 아주 쉽다는 것. 세계 각국은 자동차 부품에서부터 힐러리가 먹던 빵에 이르기까지 이같은 방식으로 거래하고 있다. 그 시장의 규모는 날로 성장하고 있다. 대학생들이 손쉽게 판매한 사례도 있다.

현재 e-bay는 스페셜리스트 이를테면 ‘이베이 시험제도’를 도입해 일정기간동안 온라인판매로 가장 많이 수익을 올린 사람에게 ‘이베이 판매왕’으로 지정하고 있으며, 현재 기아 롯데 sk 등 e-bay에 입점하기 시작하는 대기업에 스페셜리스트 판매왕을 추천하여 대기업에 취업하고 있다.

동명대학교는 가족회사의 판매 상품을 조사하고 수요를 파악하고 특징을 연구 공부하여 본격적인 e-bay 마케팅을 시작하여 익스포트 프론티어 해외수출프로그램에으로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e-bay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새로운 2012년도의 직업군과 글로벌 인재로서의 자질을 갖추길 바란다.
  • 언론 연락처
  • 동명대학교
    홍보실
    김종열
    010-3460-0696
    Email 보내기
동명대학교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