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10 11:00
대한항공, 국립중앙박물관과 ‘한국문화 알리미’로 나선다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0일 -- “국립중앙박물관이 글로벌 항공사인 대한항공 타고 한국 전통 문화와 전 세계 문화를 이어 나갑니다!”

대한항공은 5월 10일(목) 서울 용산구 소재 국립중앙박물관 6층 대회의실에서 지창훈 대한항공 총괄사장, 김영나 국립중앙박물관 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립중앙박물관측과 ‘한국 알리기’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대한항공은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2년간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주최하는 국내/외 기획 전시 행사를 매년 4회까지 후원하게 된다. 후원 내역은 전시 행사 관계자의 항공권과 전시 작품의 항공화물 운송 비용에 대하여 할인을 제공하며, 국립중앙박물관의 주요 기획전시에 대한 홍보지원도 진행하게 된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지창훈 대한항공 총괄사장은 “대한항공이 국립중앙박물관과 함께 우리나라 문화 알리미 역할을 맡게 된 것은 큰 영광”이라며 “이번 협약식을 통해 우리나라와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더욱 높여나갈 것”라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한국 전통 문화와 전세계 문화를 잇고 있는 국립중앙박물관과의 이번 협약에 따라, 국내/외에서 활발한 문화 교류의 장이 열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글로벌 문화 후원 기업으로서의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대한항공은 지난 2008년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을 시작으로, 2009년 러시아 에르미타주 박물관과 영국 대영박물관 등 세계 3대 박물관에 한국어 안내서비스를 후원하면서 세계 속에 한국의 자긍심을 높여 나가는 메세나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또한 기내식을 통한 한식의 세계화, 젊은이들의 글로벌 문화 교류를 지원하는 ‘코리안 온 에어 프로그램’ 등 한국의 문화를 세계로 알려나가는 메신저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해나가고 있다.
대한항공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대한항공
홍보실
02-751-7966
Email 보내기
http://www.koreanair.co.kr

지창훈 대한항공 총괄사장과 김영나 국립중앙박물관 관장이 제휴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대한항공)
지창훈 대한항공 총괄사장과 김영나 국립중앙박물관 관장이 제휴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대한항공)
0x0
0x0
1685x1123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문화/연예  미술/사진  물류/교통  항공  제휴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