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LG전자, DD 모터 적용한 식기세척기 출시

자체 기술 ‘DD 모터’ 적용
증기 분사 ‘스팀 세척’으로 찌든 때 세척 성능 향상

2012-05-10 11:00
LG전자 제공
  • LG전자 모델이 DD 모터를 적용한 12인용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장소: LG 트윈타워)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0일 -- 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가 자체 기술인 ‘DD(다이렉트 드라이브; Direct Drive) 모터'를 적용한 12인용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10일 출시했다.

이 제품(모델명: D1265MF)은 DD 모터 적용으로 기존대비 모터가 차지하는 부위의 두께가 줄어들어 내부 용량을 10리터 더 확보했다. 이에 따라 대형냄비 등 부피가 큰 식기 세척도 용이하다.

또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인 이 제품은 기존대비 8% 높은 에너지 효율을 구현했다. 물 사용량은 17% 절감하고 소음 수준은 조용한 사무실 수준인 43데시벨(dB)로 낮췄다.

이와 함께 이 제품은 DD 모터의 정밀한 속도제어 기술로 물살 세기를 강력, 표준, 섬세 등 3단계로 조절 할 수 있어 식기 종류와 오염의 정도에 따라 고객이 원하는 대로 맞춤 세척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물을 가열해 발생된 100℃ 이상의 증기를 스팀으로 분사하는 ‘스팀 세척’ 기능도 적용했다. 이에 따라 식기의 찌든 때를 더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아울러 자외선(UV) 램프가 세척 후 식기를 자외선으로 살균, 세균을 99.9% 감소시켜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이상작동 시 제품에 내장된 작동음을 이용해 원인을 파악할 수 있는 ‘스마트 진단’ 기능도 적용했다. 스마트폰이나 일반 전화로 확인할 수 있어 서비스 기사 방문 없이 간편하게 고장여부 등을 진단할 수 있다. 가격은 122만원.

LG전자 HA사업본부 세탁기사업부장 조성진 부사장은 “DD모터와 스팀 등 세탁기로 검증된 세계 최고의 기술이 식기세척기에도 적용돼 탁월한 성능을 낼 것”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 출시해 1등 브랜드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전자는 식기세척기에 적용된 DD모터도 세탁기와 동일하게 ‘10년 무상보증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전자제품, 모바일 통신 기기 및 가전 제품 분야의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로 전 세계적으로 117개의 사업장을 두고 있다. 2011년 54조 2천 6백억원에 달하는 전 세계 매출을 올린 LG전자는 홈엔터테인먼트,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즈, 홈 어플라이언스, 에어컨디셔닝 & 에너지 솔루션의 네 개 사업본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평면 TV, 휴대기기, 세탁기, 에어컨, 세탁기 및 냉장고 부분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세계적인 제조업체이다.

보도자료 출처: LG전자 (코스피: 066570)
웹사이트: http://www.lge.co.kr

LG전자
홍보팀
02-3777-3624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