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건설공제조합, 우리은행과 ‘해외공사 공동보증 업무협약’ 체결

2012-05-10 14:32
건설공제조합 제공
  • 건설공제조합(이사장 정완대)은 해외건설공사 보증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금융기관 네트워크 확대의 일환으로 우리은행(행장 이순우)과 해외건설공사 공동보증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10일 -- 건설공제조합(이사장 정완대)은 해외건설공사 보증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금융기관 네트워크 확대의 일환으로 우리은행(행장 이순우)과 해외건설공사 공동보증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공동보증은 조합과 은행이 일정비율을 분담하여 보증하는 것으로 보증리스크를 분산시킴으로써 보다 원활하게 보증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이다.

정완대 이사장은 협약식에서 “국내 건설경기가 장기침체 국면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에 반해 우리 업체의 해외건설 수주실적은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최근 10년새 무려 13배 이상 늘었다”며 “지속적인 해외건설 수주 활성화를 위해서는 수주에 동반되는 보증(Bond)문제 해결이 시급하다”고 밝혔다.

조합의 김용기 기획이사는 “은행과의 업무제휴를 통한 간접보증확대는 국내 금융기관 간 보증지원 협력을 유도함으로써 우선적으로 중견업체들의 해외공사 진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건설공제조합은 해외건설 활황에 발맞추어 해외보증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금년초 해외보증 활성화 계획을 수립하여 국토부와 해외보증 사업추진TF를 가동 중이며, 금년 중 동남아 등 저신용 국가 발주 공사에 대해서 현행 복보증 구조를 개선하여 보증료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직보증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도자료 출처: 건설공제조합
웹사이트: http://kcfc.co.kr

건설공제조합
홍보팀
김정욱 대리
02-3449-8774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